[영화감상문] 브룩클린으로 가는 마지막 비상구

등록일 2003.11.03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영화서평
2.영화내용
3.영화분석
4.감상소감

본문내용

이 영화를 다 보고 난 나는 잠시 멍한 느낌이었다. 상당한 충격이라고 하면 옳을까? 솔직히 비극적이라서 슬픈영화인지 마지막에 파업이 끝나서 모든 것이 결과적으로는 정상으로 돌아와서 해피엔딩인지 하여튼 보고나니 더욱더 심난한 느낌이었다.
그러나, 딱 한가지 가슴을 찡하게 했던 장면은 마지막 장면 트랄라를 안으면서 우는 조르제트에게 “울지마”라고 트랄라가 말하는 장면은 정말이지 가슴이 아팠다.
먼저, 영화 속의 트랄라의 삶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트랄라는 처음으로 하룻밤 그녀를 갖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녀를 기쁘게 하기 위해서 돈을 쓰는 남자를 만난다. 처음에는 의심도 하지만 곧 사랑받고 있다는 기분까지 맛보게 된다.
그러나 그것은 이미 이별이 예정된 짧은 만남이었고 남자는 떠난다. 밑바닥 인생은 행복을 느낄 권리도 없는 것일까? 깊은 슬픔이 밀려왔으며, 허탈감 마저 들었다.
그리고, 매력적인, 그리고 '쉬워 보이는' 한 여자가 눈앞에서 옷을 벗어 던지고 있다면 남자들은 어떻게 행동할까. 그 곳이 알콜과 폭력으로 가득 찬 술집이고, 모두들 누군가 먼저 불을 붙여주기만을 기다리고 있는 집단 속에서라면. 고작해야 아무 것도 하지 못하고 숨죽인 채 그냥 지켜보고만 있게 되지 않을까, 집단 속에 숨어있을수록 책임과 죄책감은 작아지고, 과격함은 점점 커진다. 감독은 이러한 잔인한 인간의 심리를 이 장면을 통해 통렬히 비판하는 듯 하였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영화감상문) 토탈이클립스와 브룩클린으로 가는 마지막 비상구를 감상한 후 동성애에 관한 평.. 4페이지
    내가 본영화는 <토탈 이클립스>와 <브룩클린으로 가는 마지막 비상구>이다. 토탈 이클립스는 천재 시인 랭보에 관한 이야기로 랭보와 베를렌느의 동성애를 다룬 영화다. 베를렌느는 임신한 아내 마틸다를 사랑한다고 생각하지만 결국..
  • [성] 동성애에 관한 영화를 보고 5페이지
    나는 동성애에 대해 호의적이지 못하다. 남자와 여자가 사랑을 하는 건 자신의 부족함을 채우고 서로에게 필요한 존재이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이브를 선물로 주셨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선천적이건 후천적이건간 간에 죄악이..
  • [영화산업] 한국영화산업의 발전전략 21페이지
    1919년 단성사에서 상영된 의리적 구투로부터 시작된 한국의 영화 시장은 60년대 잠시 황금기를 맞이한 이후 계속해서 외화와의 경쟁에 밀려 침체기를 걷고 있었다. 그러나 최근 한국 영화는 비약적인 발전을 하고 있다. CJ CG..
  • ‘비버’를 통해 우울증을 그려내다 5페이지
    한때 성공적인 회사를 경영하던, 책임감 있는 가장이던 월터 블랙(멜 깁슨)은 지독한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다. 이 남자는 우울증치료를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다해보았지만 도통 치료되지 않는다. 자신을 추스릴 맑은 정신이 없는 월..
  • 영화 하렘 감상문 2페이지
    이 영화는 18세기말 오스만터키제국의 쇠퇴기를 배경으로, 한 여인의 인생을 통해 그 당시 이슬람 문화를 보여준다. 아름다운 미모를 가진 에이메이는 자유적인 의지의 여성으로 우여곡절 끝에 수도원을 떠나 무도회에서 세바스찬이라는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영화감상문] 브룩클린으로 가는 마지막 비상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