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은 왜 배우는가

저작시기 1997.01 |등록일 2003.11.03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수학은 왜 배우는가 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수학을 왜 공부 할까? 첫시간 수업을 들어가서 교수님께 이런 질문을 받았을때 솔직히 매우 난감했다. 왜 수학을 공부 할까? 그 질문에 대해 생각하기 전에... ‘왜 공부라는걸 할까’ 에 대해서 먼저 생각을 해봐야 하는게 순서가 아닌가 생각된다. 그럼, 왜 공부를 할까? 그것도 난감한 질문이 아닐수 없다... 옆집 사는 꼬맹이가 ‘왜 형이름은 뾁뾁뾁이야?’ 하는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했던 그런 문제, ‘왜 신호등이 녹색일때 길을건너야할까?’ 라고 생각하는것과 같은 문제라고 생각했던 그런 문제이다. 숨쉬기 운동을 하면서도 공기의 존재를 알아채고 있지 못하는 그런..... 너무도 당연하기에 아무렇지도 않게 생각했던 그런문제이다. 그럼 진지하게 생각을 해보자! 왜 공부를 할까? 초등학교에 입학해서 처음으로 수업시간에 의자에 앉아서 공부를 할때는 분명 엄마 아빠의 등살에 밀려 공부를 했었던 것으로 기억난다. 적어도 중학교 1~2 학년때 까지도... 난 그렇게 무의미하게 6~7년을 공부했었다. 그 6~7년동안 공부를 하면서 난 무슨생각을 했을까? 지금 생각해도 그때는 공부에대한 일각의 흥미도 없었다. 세상에서 가장 싫어하는 것이 엄마의 잔소리 그리고 공부하는 것 이었던 그런시기였던 것 같다. 그럼 그때가 아닌 지금은 왜 공부를 할까? 나에게 이제 아무도 공부 해라, 수업시간에 늦지마라, 집중해서 수업시간에 임해라 라고 잔소리 하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지금 난 수업시간에 빠지는일은 문론이고 늦는경우도 극히 드물다. ㅋㅋ 자랑하는것같구만~ 그렇다. 지금 나는 남의 등살에 밀려서가 아닌 자의에 의한 공부를 한다. 물론여기에도 암암리에 발동을 하는 엄마 아빠에 대한 눈치가 없진 않을것이다. 하지만 그보다는 내가 공부를 해야겠다는 그런 의지가 더 앞서는 것 같다. 난 뭘 위해서 공부를 하는걸까? 궁극적인 가장 큰 목적은 잘먹고 잘살기 위해서가 아닐까? 그럼.... 수학을 공부하는것도 잘먹고 잘살기 위해서일까? 그건 아닌 것 같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수학교육은 왜 해야하는가 5페이지
    대한민국에서 학업생활을 마친 사람이라면 한 번 쯤 이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대학을 잘 가려면 수학을 잘해야 한다. 그런데 대체 내가 살아가면서 수학이 무슨 소용이기에 이렇게나 중요한 것이지? 도대체 왜 배워야하는 것이지?’ 라고 말이다. 많은 사람이 수학이라는 과목..
  • 수학을 왜 배우는가 1페이지
    수학을 12년 아니 그 이상의 시간동안 학습해왔고 앞으로도 배워 나갈 것이고, 대학교에 입학한 후에는 수학이란 과목을 학생들에게 가르쳐보기도 했다. 수학을 배울 때는 너무 어려워서 ‘포기할까?’ 라는 생각을 안 해본 것은 아니었고, 이렇게 어렵고 복잡하고 나를 괴롭히는..
  • 왜 수학을 배워야 하는가 2페이지
    “왜 수학을 배워야 하는가?” 라는 질문은 수학을 배워본 사람이면 한번 씩은 던져봤을 것입니다. 수학을 배울 때 반복되는 계산에 지루하고, 때로는 이해하지 못하는 증명에 마음이 답답해져 본적이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수학을 배우면 논리적, 합리적 사고를 할 수 있..
  • 나는 왜 수학이 싫어졌을까 2페이지
    나는 왜 수학이 싫어졌을까? 다큐멘터리를 보고 그에 대한 감상과 의문점들을 작성하는 것이 이번 첫 과제로 주어졌다. 주제는 다큐멘터리 ‘나는 왜 수학이 싫어졌을까?’이다. 제목을 보고 난 뒤 누구나 생각해 볼 것이다. 내가 정말 수학을 싫어하나? 그리고 몇 초 지나지..
  • 수학을 왜 공부해야 하는가? 2페이지
    과학은 더욱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이 빠르게 변화하는 수학에 조금이라도 뒤쳐져서는 안된다. 그것은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하루라도 떠날 수 없는 것이 수와 셈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수학은 모든 논리적 사고의 기초이다. 수학을 통하여 독해력 수리력, 계산력, 응용력을 쌓게..
  • 아이들은 왜 수학을 어려워 하는가? 2페이지
    일반학교 현장에서 수학을 지도하다가 보면 유난히 수학학습 부진아가 많이 생기게 된다. 수학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최저학업성취 수준에 도달하지 못하는 학습 저 성취아 중에서 특수교육대상자를 제외한 아동을 수학학습 부진아라고 보통 이야기 한다. 아이들이 왜 수학을 어려워하..
  • (레포트) 수학은 왜 배우는가 4페이지
    1. 서론 11월 15일은 수학능력시험을 치루는 날이다. 이 날을 위하여 고등학생들은 밤낮으로 공부에 열중한다. 고등학생들에게는 수학이 단순히 수능에서 높은 점수를 받기위한 과목 중 하나일 뿐이다. 수학이 좋아서 공부를 하는 학생은 많지 않고 그들 중에도 왜 수학을 공..
더보기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수학은 왜 배우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