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학은 왜 배우는가
저작시기 1997.01
한글 (hwp) 2페이지 가격 300원
등록일 2003.11.03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소개글
수학은 왜 배우는가 에 대한 내용입니다.목차
없음본문내용
수학을 왜 공부 할까? 첫시간 수업을 들어가서 교수님께 이런 질문을 받았을때 솔직히 매우 난감했다. 왜 수학을 공부 할까? 그 질문에 대해 생각하기 전에... ‘왜 공부라는걸 할까’ 에 대해서 먼저 생각을 해봐야 하는게 순서가 아닌가 생각된다. 그럼, 왜 공부를 할까? 그것도 난감한 질문이 아닐수 없다... 옆집 사는 꼬맹이가 ‘왜 형이름은 뾁뾁뾁이야?’ 하는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했던 그런 문제, ‘왜 신호등이 녹색일때 길을건너야할까?’ 라고 생각하는것과 같은 문제라고 생각했던 그런 문제이다. 숨쉬기 운동을 하면서도 공기의 존재를 알아채고 있지 못하는 그런..... 너무도 당연하기에 아무렇지도 않게 생각했던 그런문제이다. 그럼 진지하게 생각을 해보자! 왜 공부를 할까? 초등학교에 입학해서 처음으로 수업시간에 의자에 앉아서 공부를 할때는 분명 엄마 아빠의 등살에 밀려 공부를 했었던 것으로 기억난다. 적어도 중학교 1~2 학년때 까지도... 난 그렇게 무의미하게 6~7년을 공부했었다. 그 6~7년동안 공부를 하면서 난 무슨생각을 했을까? 지금 생각해도 그때는 공부에대한 일각의 흥미도 없었다. 세상에서 가장 싫어하는 것이 엄마의 잔소리 그리고 공부하는 것 이었던 그런시기였던 것 같다. 그럼 그때가 아닌 지금은 왜 공부를 할까? 나에게 이제 아무도 공부 해라, 수업시간에 늦지마라, 집중해서 수업시간에 임해라 라고 잔소리 하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지금 난 수업시간에 빠지는일은 문론이고 늦는경우도 극히 드물다. ㅋㅋ 자랑하는것같구만~ 그렇다. 지금 나는 남의 등살에 밀려서가 아닌 자의에 의한 공부를 한다. 물론여기에도 암암리에 발동을 하는 엄마 아빠에 대한 눈치가 없진 않을것이다. 하지만 그보다는 내가 공부를 해야겠다는 그런 의지가 더 앞서는 것 같다. 난 뭘 위해서 공부를 하는걸까? 궁극적인 가장 큰 목적은 잘먹고 잘살기 위해서가 아닐까? 그럼.... 수학을 공부하는것도 잘먹고 잘살기 위해서일까? 그건 아닌 것 같다.판매자 정보

jaseung912

- 저작권
- 환불정책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