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학개론

등록일 2003.11.03 한글 (hwp) | 15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Ⅰ. 사랑에 빠짐(falling in love)
Ⅱ.여자다움, 남성다움
Ⅲ. 결혼은 행복인가? 족쇠인가?
Ⅳ.신화속의사랑
Ⅴ.동양사상속에서의 사랑
Ⅵ.진정한 사랑의 의미
Ⅶ.동성애

본문내용

사랑은, 인간이 지닌 모든 에너지들을 움직이고 이들을 활성화시키거나 마비시키는 기본적인 힘이요, 그 에너지들을 선하고 건설적인 방향으로 이끌거나 아니면 악하고 파괴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기본 능력이다. 보다 깊이 관조하는 기본 능력이다. 그러므로 사랑으로부터 이탈할 때 인간은 비인간화되고 그런 인간 안에서의 사랑은 사멸하였거나 전적으로 변질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이처럼 사랑이 기본 능력으로서 등장하기 때문에 이 사랑의 주제는 인간이며 그 누구와도 관계되며, 따라서 사랑을 무시하고 사랑을 지나쳐 갈 수 있는 사람이란 아무도 없다.
이처럼 사랑은 인간의 기본 능력으로서 선과 악, 또는 건설과 파괴라는 인생의 양자 택일의 방향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사랑은 인간의 다른 어떤 힘보다도 더 인간에게 결정적인 운명이 되고 있다. 그러므로 한 사람의 궁극적인 인격평가는 그의 사랑에 의해 좌우된다. 그래서 우리에게는 일생 동안 사랑 안에서 성장하고 더욱 많은 사랑을 실현하라는 결정적인 과제가 주어져 있다. 우리는 연륜이 더해 감에 따라 보다 위대한 사랑으로 성숙하도록 규정지어져 있다. 이것이 인간에게 주어진 다른 어떤 과제들보다 중요한 생활 과제이다. 이 과제 수행에 실패하는 사람은 자신의 생명을 파멸시키는 것이며, 반대로 이 과제 수행에 승리하는 사람은 자신의 생애에 유익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일단 생애에 성공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겠다.설령 그가 다른 어떤 과제를 수행하는 데 실패했다하더라도 그의 생애는 성공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