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동아일보 신문박물관 기행 및 감상평

등록일 2003.11.03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감상 및 느낌
- 톱기사 결정과정
- 신문인쇄의 변화
- 광고의 변화

본문내용

감상 및 느낌

- 2003년 5월 18일 일요일에 난 5호선 지하철 광화문 역 입구에 있는 동아일보사 안의 신문박물관에 찾아갔다. 혼자 가서 그런지 조금 공허한 기분을 느꼈다. 저번의 강화도 교육박물관은 2명의 여 학우들이랑 같이 가서 그런지 그러한 마음이 더욱 찐하게 느껴졌다. 동아일보사의 건물 앞에 서서 “이 곳이 내가 찾는 곳이 맞나?” 하는 의문이 들었다. 건물의 높이에 압도 당해서 일까? 아님 괜히 큰 건물에 들어가기가 겁나서 일까? 그냥 한국사람 이라면 누구나 낫선 곳에 가면 느끼는 감정이라고 생각된다. 하지만 난 자신감을 가지고 건물 1층을 씩씩하게 박차고 들어가서 승강기를 타고 3 층으로 향하였다. 3층에 도착하고 프론트 앞에서 아리따운 안내원에게 입장권을 구매하고 박물관으로 들어섰다.

#신문인쇄의 변화
- 다음은 인쇄의 변화이다. 80년대 후반에는 납 활자로 인쇄를 했다. 납 활자로 하나 하나씩 찍었던 경우를 생각해 본다면, 그 당시 엄청나게 고역스러운 작업일거라는 생각인 든다. 1900년도 초반에 평 활판 인쇄기를 일본으로부터 도입하여 납 활자보다는 기능 면에서나 성능 면에서는 더욱 발전 할 수 있었다. 1910년부터 60년까지 윤전기가 도입되었고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기능 면에서 더욱이 발전 할 수 있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