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패션환경의 변화에 따른 소비자 행동 분석

등록일 2003.11.02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i. 패션환경의 변화
1. 영캐주얼의 패션환경 변화

ⅱ. 소비자 분석
1. 소비자 연령 분석
2. 소비자 학력 및 직업 분석
3. 소비자 패션 수용도 분석
4. 소비자 구입 의류 사용 목적 분석
5. 소비자 유형 분석

본문내용

“틴 파워를 공략하라.”
세계적으로 영 파워가 막강해지면서 국내 여성 영 캐주얼 시장도 이 세력에 주목하고 있다.
영 시장 매출외형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대부분 10년 이상 저력을 보여온 소수의 대표 브랜드라는 것이 영 마켓의 특징이며, 지난해에는 영 캐주얼 브랜드들이 럭셔리 고감도를 전략화, 리뉴얼이 활발했다.
타겟 상향 조정에 초점을 둔 리뉴얼 이후, 10대 후반서 20대 초의 영 마인드를 위한 캐주얼 시장이 틈새 시장으로 인식되고 있다.
실제 시장이 안정화됨에 따라 브랜드 동질화도 잇따라 새로운 감성의 필요성도 핫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상위 브랜드들이 시장을 독식하는 경향이 뚜렷한 반면 하위권 브랜드들의 기복은 큰 편. 매출에 급급한 브랜드들의 카피경향도 심각해 컨셉 동질화가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도 일고 있다.
영 캐주얼시장의 매출 외형을 주도하는 브랜드는 시스템, Enc, 온앤온, 톰보이’ 등이다.
영 마켓의 폭이 넓어짐에 따라 탄탄한 입지를 과시해온 브랜드들의 힘 겨루기도 치열, 올해 단품류를 강점으로 크로스 코디를 제안한 브랜드들의 성가가 돋보이고 있다.
영 캐주얼 존서 '더 캐주얼’한 브랜드들의 도약이 확인되는 시점인데, SJ, 베네통, 톰보이 등 단품 코디가 강점인 브랜드들의 매출이 신장된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