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성문화박물관

등록일 2003.11.02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동양의 성문화에 대하여
2. 기자석
3. 전족과 환관
4. 춘화
5. 맺음말

본문내용

박물관은 우리로 하여금 우리 전에 살았던 사람들이 어떻게 살았는가에 대한 발자취를 알려주고, 그것을 통하여 앞으로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면 좋은가에 대해 보여준다. 세계 여러 나라의 대도시에 하나씩 존재하던 성문화 박물관이 유난히 폐쇄적인 전통을 지녀온 우리나라에서도 2003년 5월 24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소격동에 개관하였다. 성문화, 특히 동양의 성문화에 대해 역사적 고찰을 통해 올바른 이해를 하도록 하여 그동안 잘못되었던 인식을 바로잡고, 성문화와 관련된 동양의 각종 유물을 통해 역사적으로 동양에서는 성을 어떤 식으로 인식했는지 그리고 그것을 어떤 식으로 표현했는지 알리고 새로운 시대의 성문화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성문화 박물관에는 한국을 비롯하여 중국, 일본, 네팔, 인도, 티벳 등 동양 각 국의 현대 이전의 성과 관련한 유물 200여 점이 전시되어있다.

1.동양의 성문화에 대하여
현대의 매스미디어와 인터넷의 발달은 현대인에게 많은 양의 성(性)관련 표현물을 접할 수 있도록 하였고, 강한 자극성과 높은 수익성을 바탕으로 하나의 산업으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자료들은 20세기 중반 서구에서 개방되기 시작하여 급속도로 전 세계로 확산되었기 때문에 오늘날 서양에서 이루어진 성에 대한 연구나 포르노그래피가 성문화의 전부인 것처럼 받아들여지고 있다. 그러나 동양에서도 성과 관련한 표현물들은 수 천년 전부터 면면히 이어져 오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