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오딧세우스는 왜 영웅인가

등록일 2003.11.0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400원

소개글

그리스 로마 신화를 바탕으로

목차

없음

본문내용

신화에는 많은 영웅들이 등장한다. 그러나 그들이 항상 영웅적인 면모만을 보여주는 것은 아니다. 때로는 질투와 시기로 일을 그르칠 때도 있으며, 옳지 못한 판단으로 많은 사람들을 곤경에 빠뜨리는 경우도 있다. 그들은 어떤 사람들의 눈에는 영웅같이 보이기도 하고, 무모한 모험가로 보일 때도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이들을 영웅이라고 부르는가? 우리가 영웅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의 공통점이라고 하면 대개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옳은 일이라고 판단되면 거침없이 밀고 나가며, 어떠한 역경도 물러섬 없이 맞서 싸워 이겨내려는 의지를 갖고 있으며, 지혜롭게 행동하며, 아랫사람을 자신보다 더 소중히 여기는 사람을 말한다. 이러한 영웅의 모습을 보여주는 이가 신화에 등장하는 Odysseus이다.
Odysseus가 영웅으로 불리는 까닭은 첫째로, 그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가 많은 일화에서 용감하게 목숨을 걸고 싸우는 장면도 그러하였지만, 특히 Calypso가 자신과 함께 있어준다면 영원히 늙지도, 죽지도 않을 거라는 제의도 거절하고, 오히려 역경에 맞서겠다는 그는 진정한 영웅적 면모를 보여주었다. 사실, 신들만의 특권인 영원한 생명을 거절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Odysseus는 비록 신이 나를 해할지라도 자신은 어떠한 시련도 견뎌 낼 것이라고 한다.("If any God has marked me out again for shipwreck, my tough heart can undergo it. What hardship have I not long since endured at sea, in battle let the trial come")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