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사] 400번의 구타

등록일 2003.11.01 MS 워드 (doc) | 3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보고서

목차

1. 성장영화인가?
2. 400번의 구타
3. 엄마의 사랑속으로..
4. 좌절과 희망

본문내용

400번의 구타란 아이에서 어른으로 성장하는 과정동안 400번 정도의 사고를 친다는 의미이다. 즉 아이들의 좌충우돌 하는 모습을 가장 잘 나타내는 말이다. 무엇을 행하여도 뭔가 하나씩은 잘 못 되어있고, 또한 잘못된 것을 고쳐가는 과정도 무엇인가의 부족함을 가져온다. 장면에서 예를 들면 주인공 아이가 떠들다가 앞에 나가서 벌을 서게 된다. 그때 벽에 낙서를 하게 되고 선생님께 크게 혼나게 된다. 그리고 선생님이 벽의 낙서를 지우라고 하자 걸레 같은 것으로 벽을 문지르니 벽이 더 더러워졌다. 이 장면 외에 받아쓰기 시험을 보는 장면에서 한 아이는 쓰다가 틀리자 공책을 한 장씩 찢는다. 그러나 계속 틀리게 되고 결국 공책 전체를 찢어버리는 우를 범하게 된다.
이와 같은 경험들은 누구나 다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국적을 초월해서 아이들은 아직 세상물정 잘 모르고, 조금씩 부족하기 때문에, 또한 아직 교육이 완전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일들이 벌어진다. 특히 학교에서 이러한 일들이 많이 벌어지는데 사실 학교란 자연상태의 아이들을 사회구성원으로 만들어 내는 하나의 기관이다. 그러므로 사회에서 바라는 인재상에 아이들을 끼워넣기를 원하기 때문에 많은 아이들의 사고나 말썽이 학교에서 빈번히 일어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