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지도] 골프 클리닉

등록일 2003.10.31 한글 (hwp) | 1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신경 써서 만들었습니다..

목차

1.일관성 유지를 위한 비결 5가지
2. 좋은 그립을 위한 5가지 필수요소
3.자세 (Posture)
4. 유연한 백스윙
5. 임팩트 (Impact)
6. 악성 훅과 악성 슬라이스
7. 실전 경사면에서의 샷
8. 올바르게 레슨 받는 방법

본문내용

대부분의 골퍼는 볼이 날아가는 방향과 성질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듯하다.
무조건 볼이 오른쪽으로 가면 슬라이스(slice)라고 말하고, 왼쪽으로 가면 훅(hook)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볼이 왜 휘어지는 것인지 이해하려고 하지는 않고, 자기의 스윙은 잘못이 없는 듯한 행동을 한다. 골프는 폼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일단 클럽의 페이스 즉 헤드에 볼을 맞출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 볼이 잔디 속에 있다면 클럽의 헤드는 분명 땅으로 내려와 잔디와 함께 볼을 날려야 할 것이고, 볼이 잔디 위에 있다면 볼만을 쳐야 쓸데없이 볼이 뜨는 것을 막을 수도 있고, 클럽 페이스 중앙 점에 맞출 수 있는 것이다.
모든 클럽에는 중앙점이 있고, 그 중앙 점을 조금씩 좌우로 상하로 비겨 맞출 때마다 볼의 회전은 달라진다. 우리가 TV 에서 보는 프로들은 이 작은 점, 중앙 점에 최소한 30%는 맞추는 골퍼이다. 그래서 시합 중에 1위를 하는 프로 골퍼는 드라이버 적중률이 75%정도이며 그린에 올리는 적중률 또한 76%를 육박한다. 그들은 매우 빠른 헤드 스피드를 가지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70%를 넘는 정확도는 매우 경이로운 것이다. 대부분 일반 골퍼는 스윙 스피드가 떨어지기에 볼에 걸리는 회전양도 적어 볼이 똑바로 가는 것처럼 보이는 볼에는 그때마다 다른 회전이 걸린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