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의상] 패션과 색채

등록일 2003.10.31 한글 (hwp) | 14페이지 | 가격 1,400원

소개글

패션과 의상 수업때문에 쓴 레포트인데 디자인쪽이나
패션쪽 다 쓰이더라고요..^^ 잘만든건 아니지만 참고 자료는 충분히 될겁니다..

목차

1.색의 힘
2.의복의 색채 특성과 상징성
3.색채와 톤과 이미지
4.퍼스널 컬러와 색채이미지

본문내용

2.의복의 색채 특성과 상징성
1)빨강
-에로틱한 힘을 가진 색으로서, 태양, 불, 피를 연상시키는 색이며, 생명, 건강, 정열, 희망을 상징하는 활동적인 젊은이의 색이나 잔인성을 나타내 기도하며, 엄격한 인상을 준다.
아메리카 토착 인디언들이 좋아하는 색이며 마르크스와 레닌도 이 색을 좋아했다고 한다.
-우울한 사람에게 자극을 주는 특성이 있어 자폐증 어린이들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하기도 한다.
-빨간색은 성호르몬 및 성장호르몬을 활성화시켜주며, 마음을 흥분시키는 작용을 해서 빨간색 옷을 입은 여성들은 유혹적이며 역동적이고 약간 장난스러운 이미지로 보인다.
ex)-1920년대 여성들은 자기의 아름다움을 과시하기 위하여 입술을 빨갛게 바르고 다니기도 했다.
-사랑의 격렬함을 암시하기도 하며 누군가를 정복하려고 하는 마음을 북돋우기도 한다.
ex)-러시아에서 붉다라는 말은 사랑의 의미내포
-원시적인 정렬과 감정을 상징하고 있고 아울러 공격, 흥분, 투쟁, 용기, 위험을 상징하기도 한다.
피와 관능적인 열정을 연상
-빨간색은 불안과 긴장을 증가시키는 색으로서 어떤 아이디어를 창안해내는데 매우 좋은 환경을 제공해 준다.
※빨간색의 코디 제안
빨간색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은 검은색. 흰색을 배치하면 깨끗하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준다.
비비드 컬러로는 파랑, 녹색 등의 반대색이 명쾌한 느낌을 주면서 빨간 색을 강조해준다. 파스텔톤 컬러와는 자연스런 매치가 어려우므로 악센트컬러로 사용한다.
딥 컬러와 매치하면 엘레강스한 분위기를, 내츄럴 컬러와의 코디는 부드러운 인상을 주게 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