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그림으로보는 신화- 세월과사랑의알레고리

등록일 2003.10.31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6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브론치노(Bronsino,1503-72)
목판에 유채,146 x 116 cm , 16세기 중반(1540-72)
내셔널갤러리(영국)
이탈리아의 화가. 피렌체 근교의 몬티첼리 출생. 라파엘로 델 가르보에게 배우고, 뒤에 폰토르모에게 사사하였다.
1523년 스승과 함께 발 데마 수도원의 벽화제작에 종사하여 《피에타》와 《성(聖) 라우렌티우스의 순교》를 그리고, 30년 우르비노 후작을 섬기다가 40년 이후 메디치가(家)의 코시모 1세를 섬겨 궁정화가로서, 메디치 집안의 많은 초상화를 그렸다.

아프로디테와 에로스는 어떤 관계일까?
'사랑의 꼬마 신 에로스는 아름다움과 애욕의 여신 아프로디테의 아들이다.' 이렇게 이야기하지만 반드시 그렇게 이해할 필요는 없다. 이 말을, '아프로디테가 상징하는 아름다움과 애욕에서 에로스가 상징하는 사랑이 발생한다,' 이렇게 이해해도 큰 잘못이 아니다.
<세월과 사랑의 알레고리>라는 그림에서 보면, 중앙의 벌거벗은 여성은 아프로디테이다. 왼손에 황금사과를 들고 있다. 양치기 파리스로부터 '그리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신'으로 뽑히면서 얻은 황금사과일 것이다. 그림의 왼쪽 구석에는 아프로디테를 상징하는 새 비둘기가 한 마리 앉아 있다. 왼쪽의 아프로디테의 젖가슴에 손을 올려놓고 있는 소년이 등에는 날개가 달려있다. 엉덩이 아래에는 초록색 화살통이 늘어져 있다. 허리 위를 지나가는 것은 화살통의 멜빵 끈이다. 명백한 에로스의 이미지인 것이다. 하지만 아프로디테나 에로스의 표정은 모자간에 주고 받음직한 그런 표정은 아닌 것 같다. 이 그림을 그린 브론치노는 사랑의 신 에로스를 애욕의 여신 아프로디테의 동아리 신으로 본 것임에 분명하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아프로디테와 에로스 1페이지
    아프로디테와 아레스 - 하루는 아프로디테가 케스토스 히마스를 두르고 아레스를 유혹한다. 둘은 태양 아래서 밀회를 즐기고, 둘의 밀회를 지켜보던 태양신이 헤파이스토스에게 이를 밀고한다. 헤파이스토스는 그 즉시 투명한 청동 ..
  • [신화] 에로스에 대하여 33페이지
    Ⅰ. IN THE BEGINNING 우리는 인생이란 의미가 있어야 하는 법이라 주장한다. 그러나 우리가 인생에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는 것 외에 무슨 의미가 더 있을 수 있겠는가? 개개의 인간들이 인생에 의미를 부여하는 ..
  • 그리스 로마 신화 2페이지
    1. 에로스와 프쉬케 이 이야기는 아름다운 사랑을 말한다. 에로스는 어머니를 괴롭게 하는 여자에게 벌을 주라는 명을 따르러 갔다가 오히려 그 여자에게 사랑을 느낀다. 프쉬케는 호기심 때문에 큰 실수들을 저지르는 어리석은 여자..
  • 신화로읽는삶과사랑과문화의 5장 요약정리 3페이지
    아프로디테 - 사랑의 여신(사랑과 아름다움) 봄의 여신이자 꽃의신 - 축제가 봄에이루어짐 1. 제우스와 헤라의 갈등의 산물 - 크로노스가 바다에버린 우라노스의 생식기에서돋아난 거품에서 태어남 2. 생명을 탄생시키는 ..
  • 그리스 신화의 특징 4페이지
    사랑이란...? Aphrodite와 Ares 사랑의 여신 아프로디테는 가장 추한 남신 헤파이스토스와 결혼하게 되었다. 아프로디테는 자신의 결혼생활에 만족하지 못하고 결국 전쟁의 신 아레스와 사랑에 빠지고 만다. 결국 이..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신화] 그림으로보는 신화- 세월과사랑의알레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