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론

등록일 2003.10.31 한글 (hwp) | 39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영화에서의 서라운드 종류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아날로그 서라운드와 디지털 서라운드란 무엇이고 어떻게 다른가요?
◆Dolby Surround와 Dolby Digital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Dolby Digital(AC-3)과 DTS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Home THX 란 무엇입니까?

본문내용

원래 프로젝트 명은 돌비 AC-3 였으며 현재 공식적인 명칭은 '돌비 디지털'로 정해졌습니다. 완전히 독립적인 채널별로 최대 6채널까지 인코딩이 가능하며, AC-3라는 하나의 디지탈 스트림에 의해 데이터가 운반됩니다. (돌비 프롤로직은 2채널의 아날로그 스트림에 의해 운반됨.)

흔히 섭우퍼라는 용어로 알고 있는 LFE(LOW FREQUENCY EFFECTS)를 제외한 5채널의 주파수 대역은 20 - 20,000Hz로 사람이 들을 수 있는 거의 모든 주파수 대역을 커버하고 있습니다. LFE는 저역만 담당하기 때문에 6채널 시스템이 아닌 5.1 채널로 불리기도 합니다.

돌비 디지털의 최대 장점 2가지는 기존 스피커 시스템과의 호환성과 높은 압축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돌비사는 기존 스피커 시스템과의 호환성을 위해 '다운 믹스'라는 기능을 AC-3 디코더에 포함시켰는데, '다운 믹스'란 보통 6채널로 인코딩된 돌비 디지탈 스트림이 기존에 가지고 있는 2채널 스테레오 시스템에서도 호환 가능하도록 6개의 채널을 2개의 채널로 줄여 출력해 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이렇게 되면, 하나의 데이터 스트림에 2채널, 4채널, 6채널 시스템과 호환되는 데이터가 들어 있는 것과 마찬가지이므로 각각의 스피커 시스템을 위해 별도로 데이타를 제작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