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상] 내가 되고자 하는 의사상

등록일 2003.10.31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위에서 말했던 인간적인 모습이 아닐까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직업의 안정성을 보고 의술의 길을 택합니다. 저도 물론 그랬구요. 하지만 의료인이 된 이상 선행되어야 할 가치는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돈을 보는 의사가 아닌 인간을 보는 의사가 되어야 합니다. 기본적인 물질적 조건이 만족되는데 계속 물질을 탐한다면, 그것은 의사가 아니라 장사꾼입니다. 다른 것은 몰라도 저는 그렇게 되지 말자고 혼자 생각하곤 합니다. 돈이나 명예같은 가치보다는 인간이라는 가치가 선행되어야 하니까요. 제가 슈바이처나 만화에서 본 닥터 노구치 같은 정말 뼛속에서부터 헌신적이고 열성적인 사람이 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아까 말했다시피 제가 의료인의 길을 선택한 이상, 위의 인물들 같은 마음씨를 가지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마음씨는 환자의 나에 대한 신뢰감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는 곧 환자에 대한 치료도 보다 수월하게 이루어 낼 수 있는 효과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명의는 의사 혼자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닙니다. 바로 환자와 함께 만들어 내는 것이죠. 히포크라테스 선서에서도 이러한 의료인의 자세를 강조하고 있고, 얼마 전 이사장님의 강의에서도 이러한 덕목이 있는 것을 보면, 역시나 의료인에게 가장 중요한 자세라면 아무래도 이러한 仁적인 측면을 꼽아야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바람직한 의사상에 대한 견해 1 페이지
    좌절하지 않고 꿋꿋이 이겨내었기에 그 어떤 상과도 맞바꿀 수 없을 것입니다. 어려운 과정 속에서 피어난 결실이기에 가장 우선시 되는 것은 그런 소중함 절실함을 잊지 않고 의사생활을 하는데 유념해 나가야 할 것이고 잊지 말아야 ..
  • 내가 바라는 의사상 2 페이지
    의학을 이끄는 창의적인 의사 ‘아무리 훌륭한 조직이라도 상위 10%가 나머지를 이끌어가는 법칙이 성립한다.’ 내가 가장 존경하는 의사 벤 칼슨은 미국 존스홉킨스의 외과의사이다. 그는 세계 최초로 샴쌍둥이 분리수술을 성공시킨..
  • 바람직한 대화 레포트 3 페이지
    [바람직한 의사소통을 사용한 경우] 드라마 “뿌리 깊은 나무”에피소드 11에서 이도가 글자를 만들기위해 시체를 해부한 일에 대해 같이 따르는 궁녀와 신하들이 유교를 배운 사람이 시신을 홰손였다고 비판하며 이도의 편집병에 ..
  • 바람직한 의사소통과 그예 5 페이지
    Ⅰ. 서 론 1.의사소통의 의의 의사소통(意思疏通)이란? 라틴어 communis(공유) 또는 communicare(공동체, 공통성을 이룬다 또는 나누어 갖는다)라는 com, 즉together의 개념을 전제로 하는 것으..
  • 바람직한 의사소통에 대해서 논하시오. 3 페이지
    *의사소통(意思疏通)이란? 사람의 의사나 감정의 소통 등을 말하는 것으로 흔히 커뮤니케이션이라고도 한다. 주로 의사소통은 기업이나 회사 활동은 사람들에게 중요시 여겨지며, 특히 상사와 부하 사이에서는 더더욱 문제된다. 한가지..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