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철도원을 읽고

등록일 2003.10.30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철도원은 일본에서도 한동안 인기리에 상영되던 영화 입니다. 이번이 벌써 3번째 보게 되었는데 이렇게 감상문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선 영화 감상문에 ‘일본 문화의 이해’라는 수업을 수강하게 된 저의 개인적인 간략한 소개를 먼저 할까 합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일본 만화를 보고 J-Pop도 듣고 일본인과 펜팔도 해보았습니다. 그러던 중에 내년에 워킹홀리데이로 일본을 방문할 예정이라, 학교 수업 중에 저에게 도움이 될 수업이 없을까 찾던중에 ‘일본 연구’ 라는 수업과 ‘일본 문화의 이해’라는 수업을 수강 하게 되었습니다.

영화 철도원은 훗카이도(北海島) 삿뽀로 맥주로 유명한 삿뽀로가 있는 지역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일제 식민지 시대에 우리나라 국민들이 징벌 되어 그곳에서 많이 일하다. 죽고 핍박을 당했던 곳이기에 우리나라 하고도 밀접한 관계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한참 북쪽이라 눈도 많이 오고, 우리나라의 강원도와 는 사뭇 다른 분위기 면서도, 일본 열도에서도 나중에 개척 된 곳이기도 하고, 그래서 도시가 아주 정돈이 잘돼있다고 들었습니다. 영화에서는 개척되가는 훗카이도 중에서도 탄광이 있던 호로마이의 작은 역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작은 일화와 한인간의 인생 사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단막 단막 다루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영화 철도원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