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죽은시인의 사회

등록일 2003.10.30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열심히써서 발표했던 감상문입니다
교수님께 칭찬도 받았어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세계적으로도 명성도 있고, 여러 가지 상도 많이 받은 피터 위어 감독, 로빈 윌리암스 주연의 [죽은 시인의 사회]를 보았다. 이 영화는 전에 내가 고등학교 2학년일 때 봤었는데 그때의 눈시울을 붉게 만드는 감동을 다시 한번 고스란히 느끼게 해주기에 충분했다. 영화를 보면서 너무나도 많은 것을 생각나게 하였고 너무나 아름답고, 가슴 찡한 기쁨이 있으면서도 슬픈 영화 라고 생각한다.
이 영화는 우리 나라의 민족사관고등학교와 같이 엄격한 규율과 전통, 그리고 명예를 가지고 있는 미국 명문고등학교인 웰튼 고등학교에 새로 들어오게 된 영어선생님 키팅 선생님과 그의 제자들에게 일어나는 해프닝을 다룬 영화이다. 키딩 선생님은 이 고등학교의 모범적인 우수 졸업학생이었으며, 이때까지 해왔던 교육방식과는 달리 학생들에게 자작시를 낭송하게 하는 색다르고 파격적인 교육방식으로 학생들을 매료시킨다. 그래서 학생들을 그를 추종하고 존경하게 되지만 학교측에서는 그를 곱지만은 않은 시선으로 바라본다. 키딩 선생님은 '카르페디엠 (carpedime)' 이라는말로 현재를 즐겨라(enjoy today)라 는 뜻으로 학생들에게 참다운 인생의 눈을 뜨게 한다. 카르페디엠 이라는 말은 잋혀지지 않는 문구로써 나에게는 영원히 간직될 것이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