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오델로를 보고나서

등록일 2003.10.30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리는 많은 이유로 영화를 본다. 하지만 또한 여러 이유로 연극이나 뮤지컬등의 무대 위에서 펼쳐지는 현장 예술을 접할 기회를 자주 만들지는 못한다. 영화는 즐기면서 연극은 거의 보지 못한 한 친구는 말한다. ‘연극같이 머리아픈건 싫다’고.. 또한 어떤이는 너무 비싸서 보기 힘들다고도 한다. 하지만 오늘 내가 본 작품은 연극에 관한 결코 긍정적이지 못한 사람들, 다시 말해 연극에 관해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조금은 쉽게 연극에 다가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그런 작품인거 같다. 바로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중 하나인 ‘오델로’.
‘오델로’는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중에서 가장 재미있게 읽혀지는 것으로 알려진 작품이다. 실제 주요 비극중에서도 가장 빈번히 공연되고, 가장 풍성한 각종 기록으로 인구에 회자되며, 가장 꾸준한 인기를 누려온 것이 이작품의 실제이다. 연출가 차태호씨의 말대로 비록 이 작품이 몇몇 비평가들에 의해서는 4대 비극에서 제외되어야 한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가장 위대한 비극은 아닐지라도 비교적 완성도가 높은 극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다. 또한 연출가의 색다른 작품 해석은 좀 더 특색을 가진 그리고 좀 더 관객 친밀적인 작품을 탄생시켰다는 생각을 가지게끔 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