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글을 써야만 하는가

등록일 2003.10.30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왜 글을 써야만 하는가에 대한 교양 리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글이란, 인간의 사고를 반영하는 하나의 도구라고 할 수 있다. 글을 통해서 사람들은 의사소통을 하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기도 하면서 문화 창조를 이뤄 나가기도 한다. 인간은 글을 만들고 또 글은 인간의 의식체계를 높은 수준으로 올려놓을 수 있는 밑거름이 되므로 인간과 글은 더불어 산다고도 할 수 있다. 이러한 글을 써야 하는 이유를 들자면 다음과 같다.

첫째, 근본적인 이유에서 살펴보자면 글은 그 글을 쓰는 이의 표현욕구를 해소시켜 준다. 글을 통해 일상 생활 속에서 느꼈던 감정이나 생각들을 겉으로 드러낼 수 있는 것이다. 자신의 내면 속에 감춰져 있던 느낌들을 표출해 내면서 글쓴이는 갈등을 해소 할 수 있고, 자기만족을 느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사랑하는 이와 헤어졌을 때 혹은 저 세상으로 보내야만 했을 때, 아파하고 슬퍼하는 작가의 심정은 글로써 승화되어 마음의 짐을 조금이나마 세상에 풀어 놀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 나름대로 인생을 성공적으로 살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자신의 삶을 회고하며 자서전을 썼을 때, 그 위인은 자신의 흔적을 남기며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다.
둘째, 글을 통해서 사회 구성원과의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해 준다. 말로 하는 커뮤니케이션보다는 정보의 내용이 정확하고, 여러 사람이 시공을 초월해 공유 할 수 있기 때문에 역사의 기록 또한 가능하다. 문학 작품을 통해서는 작가와 독자들 간에 무언의 대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처지를 공감하기도 하고 글을 통해 지혜를 얻기도 한다. 이렇게 의사소통을 통한 생각의 교류로 인해 삶과 문화가 풍족해지고 더불어 사회 발전 또한 꾀할 수 있는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