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와숲이있었네

등록일 2003.10.2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나무와 숲이 있었네' 를 읽고 나서 쓴 감상문입니다.
책을 읽고난후 주로 저의 느낌에 대하여 정리한 감상문형식의 독후감 입니다.
나름대로 잘썼다고 평가가 되며 글씨크기 10포인트로 3장분량 썼습니다.
여러분들께 많은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민족대이동이라 할만큼 몇 천 만 명이 고향을 찾아 일가친척을 만나고 조상의 음덕을 기리는 한가위를 맞이하여 나는 이 기간동안 '나무와 숲이 있었네' 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의 내용은 제목과 같이 숲과 나무에 대한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전해주는 이야기이다. 하지만,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우리에게 나무와 숲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직접 여러 숲을 방문하여 그 지역의 나무와 숲에 얽힌 사건들을 종교적, 과학적, 시대적, 문화적으로 고찰을 하여 읽는 이로 하여금 다양한 생각을 하게끔 이끌어 정신적·정서적 가치를 느끼게 하였다. 책을 읽고 있던 내가 마치 그 숲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그렇기 때문에 마음이 편안해지고, 차분해졌다.
간략하게나마 이 책의 내용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모두 4부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의 숲마다 서린 역사적 사건, 설화, 자료들이 풍부하게 실려 있었다.
이 책의 개론적인 성격을 지닌 제1부에서는 우리 조상들의 자연관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사례들을 담고 있다. 바로 얼마 전 MBC TV 'TV 특종! 놀라운 세상' 에서 토지를 소유하고 있는 나무로 소개된 '석송령'이 이곳에도 있었다. TV를 통하여 미리 접한 내용을 더욱 자세하게 소개된 이 책을 통해 내가 '석송령' 에 대하여 느끼는 점이 있었다.

참고 자료

나무와숲이있었네 - 전영우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나무와 숲이 있었네 2페이지
    "나무와 숲이 있었네"의 책은 제목 그대로 숲과 나무에 대한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전해주는 이야기이다. 숲이란 수풀을 줄여서 쓰게 된 순수한 우리말이라고 하며, 사전에는 나무가 무성하게 꽉 들어 찬 곳 또는 풀, 나무, 덩쿨이..
  • 전영우님의 나무와 숲이 있었네 3페이지
    히 인간을 자연적 동물이라고 한다. 인간은 태어나서 살아가며 자신도 모르는 사이 자연이라는 불가항력적인 세력에 속하여 영향을 주고받으며 살아간다. 인간이 삶을 유지하는데 태양, 공기, 토양, 물등은 꼭 필요조건이라 할 수 있다..
  • [독후감]나무와 숲이 있었네 4페이지
    나는 ‘나무와 숲이 있었네’라는 책을 읽었다. 처음에 교수님께서 여러 책을 추천해 주셔서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고민이 되었다. 하지만 도서관에서 책을 뒤지던 중 마치 내가 진짜 숲에 온듯한 착각을 느낄만한 책의 표지에 반해서..
  • 나무와 숲이 있었네 독후감 3페이지
    2부로 넘어가면 바로 지금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주변의 이야기가 나온다.바로 서울의 숲의 관한 이야기인데 책을 읽어 내려가며 내 주변에도 당장 이렇게 그림같은 녹지가 있다는 생각에 한편으로는 다행스러웠고 자랑스럽기도 했다.사진..
  • 지역의 나무에 관련된 전설및 민담 5페이지
    1) 경기도 양평군 용문사의 은행나무 수령은 1,100여년으로 추정되며 높이 60여미터에 줄기의 가슴높이 둘레가 12.3m를 넘어 동양에서는 가장 크고 오래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전해오는 말에 의하면 신라의 마지막왕인..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나무와숲이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