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과] 국악공연 감상문

등록일 2003.10.29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국악공연감상문입니다. 구조는 감상문이지만 국악의 중요성에 대한 생각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한 손엔 부채를 쥔 손이 청중을 가르킨다. 그리곤 바이올린 보다 감미롭고 첼로보다 깊은, 플릇못지 않는 울림이 하나가 되어 영혼의 소리를 만든다. 그렇다. 이것이 한국의 소리다. 한 많은 우리네 인생사다.

요즘은 아무리 주의를 집중하고 둘러보아도 '우리의 것'을 찾기란 하늘의 별 따기만큼 어려운 것 같다. 거리를 무심코 걸어도 형형색색의 네온사인은 온통 외래어와 영문뿐이고 들려오는 음악소리는 테크노의 전자음 뿐이다. TV를 틀어도 사정은 마찬가지다. 대중가요는 온통 서양식음악 뿐이고 프로그램 편성 역시 일부 교양프로그램에서만 그 맥을 이어올 뿐이다. 어디 그뿐이랴 우리네 밥상조차 서구음식들로 위기감을 느끼는 실정에서 순수 '우리의 것'이 갖는 의미는 점점 희미해져 가기만 하는 것 같다.
한 민족의 문화를 반영하는 것은 '의. 식. 주' 뿐만이 아니다. 예술, 그 중에서도 음악이 가지는 힘은 그 무엇 보다 강하다. 특히 전통음악이 갖는 의미는 진정한 한민족의 영혼을 깨우는, 우리를 하나로 만들 수 있는 힘이라고 생각한다. 유학길이나 객지에서 무심코 들려오는 아리랑에 눈물을 떨궜다는 이야기와 작년 여름 붉은 옷을 입고 하나의 소리로 불렀던 혹은 남북한 합동공연 때 하나가 되어 불렀던 아리랑만 보아도 충분히 납득이 될 것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국악공연] 국악공연을 다녀와서 4페이지
    공연시작과 함께 나의 시선은 소리보다는 악기하나 하나에 집중되었다. 과거의 책이나 글에서 보았었던 그 악기들을 눈앞에서 볼 수 있다는 것도 너무나 행복했고 그곳에 시선을 두는 와중에, 새로이 어떤 악기가 내는 소리가 귓가에 크..
  • 국악원 감상문(1) 3페이지
    국립 국악원에 다녀와서 지난 3월 30일, 동기들과 함께 토요상설 공연을 보기 위해 국립국악원에 다녀왔다. 사실 국악원에 가는 것은 처음인데 단순히 과제라서 간다는 생각 때문인지 소풍 전날에 느끼는 그런 두근거림은 없었다..
  • 연극 <맹목> 관람기 8페이지
    1. 서론 1-1. 관람 전에... 연극<맹목>은 제목에서 짐작한대로 나 나름대로 분류한 ‘현대극’이었다. ‘고전.정통극’은 편안하게 서사적으로 흐르는 작품을 감상하기만 해도 좋은데, 현대극은 나름대로 준비를 하..
  • 과학공연관람보고서 (이슬람 수학자) 4페이지
    나는 지금 기초과학분야로 영재원을 다니고는 있지만 항상 과학 혼자만으로는 이 세상에서 주목받을 수는 없고 수학과 과학이 함께 잘 조화되었을 때 큰 발전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영재원에서 주어진 공연관람 과제를 준비하면서 수..
  • 우리전통문화 공연 관람 감상문 4페이지
    1. 공연을 보기 전 나는 교양을 선택할 때 쉽고 편하게 하기보다는 정말 내 생활에 도움이 될 만한 것을 선택하여 듣는다. 그래서 이번 우리생활문화의 이해 수업을 선택했다. 우리전통 문화에 대하여 깊게 생각해 본적은 없지..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국악과] 국악공연 감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