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문학] 여자의일생

등록일 2003.10.29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여자의 일생'책을 읽으면서 책속의 내용과 함께 작성한 감상문입니다. 도움마니 되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소설의 줄거리는 순결하고 아름다운, 시골 귀족의 외동딸 잔느의 일생이 주이다. 그녀는 수녀원 부속 기숙학교에서 5년이란 세월을 속세와 단절된 채 지내다가 17세가 되어 집으로 돌아오게 된다. 한창 세상과 사랑에 대한 호기심만을 키워가던 잔느는 아직 속세에 눈도 뜨지 못한 채로 결혼이라는 새로운 세상에 발을 들여놓게 된다.
잔느와 줄리앙의 첫 만남을 보면 잔느가 참으로 수동적인 인물이라는 것을 알수 있다. 결혼하기 전까지는 완벽하게 아버지에 의한 삶을 살았던 잔느는 자신의 평생 반려자인 남편을 만나는 날조차 그녀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진행된다.

-아버지는 딸을 엄격하게 수녀원에 가두어 두어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고 속세와 멀리하게 함으로써 열 일곱 살 난 순결 그대로의 딸이 자기에게 돌아오면 직접 이상적인 시적의 세계에서 딸을 양육할 생각이었다.

-그러던 어느날 밤, 아버지가 "내일 아침에는 예쁘게 치장을 해라."하고그녀에게 말했다. "왜요, 아빠?" 그녀는 물었다. 아버지는 "그건 비밀이야."하고 대답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