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철 이른 장마

등록일 2003.10.28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줄거리요약.
감상.

본문내용

이야기는 처음에 신문 기사로 시작된다. 노년층으로 이루어진 4사람의 한 가족이 음독 자살을 했는데 우편함에는 50만 엔의 차용금 반환을 독촉하는 편지가 들어 있었다는 기사이다.
시간은 음독자살을 하기 바로 전날로 거슬러 올라간다. 한 가정의 가장인 오타 센조씨(77세)는 늦은 저녁 문닫기 직전의 역의 매점에서 2홉들이 병의 정종을 하나 산다. 이 정종은 몹시 어려운 생활을 했던 오타 가족에게 마지막 사치이며 마지막 축배이자 죽어도 자신들을 위해 슬퍼해 줄 사람이 없기 때문에 스스로를 위안하는 위안주인 것이다. 오타는 정종을 사고 거스름돈을 은전으로 바꾸어 받는다. 하지만 거스름돈을 집는 센조의 손가락은 말을 듣지 않는다. 센조는 음독자살을 하기 전까지 태연함을 유지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런 식으로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냈다. 센조가 전차를 타는데 차장이 재촉한다. 차장은 생판 남이므로 오타 가족의 자살에 대해 아무 예지도 없을터이지만 센조는 집에 가면 죽음이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차장이 아무리 재촉해도 센조의 걸음걸이는 흐트러지지 않는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철 이른 장마 나가이 다쓰오 7페이지
    오타 센조와 아내 희데, 양녀인 하루에, 아내의 친언니 하야시 유키가 자택에서 음독자살한 것을 친척이 발견하여 신고한다. 사업 실패로 세상이 싫어진 센조는 50만엔의 채무를 남기고 전날 매점에서 정종을 사고 구청에서 떼어온 호..
  • [일본어] 나가이타케시 長崎の鐘(나가사키의 종) 독서감상문 2페이지
    この本は世界2次大戦、長崎に原子爆弾が投下された時の実情を書いた永井たけしの作品である。永井たけしは自分の目からみた当時の長崎の残酷な風景を日別順に書いた。私はこの本を読む間、まるでその場所にいたかのような気分だった。 作者の永井たけしは原爆破裂点か..
  • 일본문학과 일기문학, 일본문학과 소설문학, 일본문학과 호리 다쓰오, 일본문학과 마쿠라노.. 15페이지
    Ⅰ. 일본문학과 일기문학 전기적인 〈다케토리 모노가타리〉에서 시작된 모노가타리 문학이 현실성을 지닌 산문표현으로 성숙해가는 동안에 한편에서 기노 쓰라유키의 〈도사 일기 土佐日記〉(935)로 시작되는 일기문학이 형성되어갔다. ..
  • [서평] 시장의 강자가 되는 법 3페이지
    제품의 ‘표준화’에서 ‘차별화’로 진행되었다가 다시 차별화에서 표준화로 컨셉 변신 중이다. 비즈니스 관점에서 세계는 이미 벌써 평평해졌다(토머스 프리드만 2005년). 과거에는 현지와 본국간 연락이 힘들고 시장의 유사성도..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감상문] 철 이른 장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