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처리, 소각] 소각방법(소각로종류)

등록일 2003.10.28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열분해 소각로
2.열분해 용융소각로
3.열분해 가스화 용융소각로
4.화격자(Stoker)식 연소방식
5.상연소식 소각로
6.회전식 소각로
7.유동층 방식 소각로
8.소각로들의 장단점 및 비교

본문내용

1. 열분해 소각로
1차 연소로에서 대부분의 연소공기의 주입과 동시에 대부분의 연소가 이루어지는 스토커(화격자) 소각로와는 달리 1차 열분해 연소실에서 필요 공기의 30∼50% 의 적은 연소 공기를 주입하여 잔류탄소를 연소시키고 이때 발생되는 열을 이용 쓰레기를 건조, 건류 열분해를 시키며 이때 발생된 열분해 가스를 2차 연소로에서 연소시킴으로서 그을음이나 악취 등이 없이 완전연소화가 가능한 친환경적 소각로이다. 이 소각로의 장점은 완전 연소에 의해 다이옥신 등의 발생 및 재생성이 적고 발생되는 분진이나 카본 블랙등의 형성이 최소화되기 때문에 제 2차 오염문제가 가장 적은 시스템이다. 그러므로 이 시스템은 지역환경오염이 최소화됨은 물론 운전비용 등이 저렴한 특징이 있다.
열분해장치의 내부구조는 소각로와 형식이 동일하며, 단지 산소의 공급유무와 기밀성유지 여부에만 차이가 있다. 그 형식을 고정상, 유동상, 부유상태등의 장치로 나누어진다. 고정상 열분해 장치는 상부로부터 분쇄되었거나 또는 파쇄되지 않는 폐기물이 주입되어 건조된 후 열분해되어 슬러그나 재가 하부로 배출된다. 가스의 상승속도는 0.2∼0.6m/hr로 체류기간이 비교적 길다. 유동상 열분해장치는 고정상과 부유상태의 열분해 장치의 중간단계로 반응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폐기물의 수분함량의 변화에도 큰 문제없이 운전되는 장점을 가져왔으나 열손실이 크며 운전이 까다로운 것이 결점으로 알려지고 있다.
부유 상태의 열분해 장치는 가장 최근에 개발된 것으로 어떠한 종류의 폐기물도 열분해시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나, 투입되는 폐기물의 크기가 작아야 하며 또한 유입량이 크지 못한 단점을 가지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