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무드

등록일 2003.10.28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유태인의 역사적 보고라는 탈무드를 다시 읽으니 그 감회가 새롭다. 단지 예전에는 이런 책이 있구나 하고 읽었지만 레포트를 신경쓰고 다시 읽으니 왠지 부담이 된다. 탈무드라는 책은 많이 부담되었다 읽을 때에도 도대체 어떤 감상문을 써야 옳을지 막막하기만 했다. 하지만 유태인의 삶과 그들의 정신적 이념 생활상 그것만으로도 어마어마한 감상문을 쓸수있다고 자신할 수 있었다. 이유는 탈무드는 아직도 그에 대한 논란 연구가 꾸준히 되고 있고 많은 종교인들과 지식인들은 이 책을 연구 하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탈무드를 읽고 교육학 숙제 이니 만큼 교육학과 관련지어서 생각해 보고 싶었다.
탈무드를 읽고나서 이 책이 유태인들이 자기 들을 너무 높이 올리는 건 아닌가 하는 조심스런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탈무드라는 책은 유태인 한 집단을 높이 올리고 그들을 자부심 가지게 하는 책만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탈무드라는 책은 오히려 한 장 한 장 넘겨 갈수록 그 지혜의 샘이 “와”하는 감탄구를 지르게 만들었다. 그리고 일화가 제시되자 어떤 책보다 더 즐겁게 읽을 수 있어서 뜻 깊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유태인의 정신적 보고인 탈무드에 대해 위에서 말했지만 이 책의 몇 부분을 분석과 함께 느낀점을 피력 하고 싶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