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의 경기방법,규칙,용어및 심판 시그널

등록일 2003.10.27 한글 (hwp) | 18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농구의 모든것 !

목차

농구의 경기방법
경기의 반칙
농구 용어
심판 핸드시그널법

본문내용

(1) 농구의 경기방법

1.게임개시 게임개시 : 전.후반과 각 연장전의 개시에는 반드시 센터서클에서 주심이 토스 업한다. 양팀 모두 5명의 경기자가 없으면 게임을 시작할 수 없다. 또 게임개시 예정시각에서 15분이 지날 때까지 게임개시 준비가 끝나지 않은 팀은 게임을 몰수당한다.
2. 게임개시까지
게임개시까지 : 코치는 게임 개시 10분 전까지, 주장, 경기자, 교대요원의 성명과 번 호 및 코치, 어시스턴트 코치의 성명과 번호를 기입한 용지를 기록원에게 신고 한다. 심판은 양팀에게 경기 개시 3분전을 통고하고 기록원의 신호에 의해 게임 개시 호루라기를 분다. 양 팀의 경기자를 센터서클에 모아 각 팀의 고울을 정하고 점프볼에 의해 게 임을 개시한다. 심판이 토스업한 볼을 양팀의 점퍼가 친 순간부터 타임 인이 된다.
3.게임의 승패와 연장
승패는 경기시간내의 득점의 다소에 의해서 결정된다. 동점인 경우에는 1회 5분의 연 장시간을 설정하여 승패가 결정될 때까지 몇 번이고 연장전을 한다.단 각 연장전마다 골을 바꾼다. 중학생의 연장시간은 1회 3분이다.
4.경기인원수
1) 경기 인원수 : 각 팀은 주장을 포함한 경기자 5명, 교대요원 7명 이내, 코치 1명으로 구성한다. 이 밖에 필요하다면 어시스턴트 코치 1명을 두어도 좋다.실격, 부상등으로 경기자의 수가 5명 이하가 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각 팀 5명으로 플레이해야 한다.
5.교대 경기자 교대가 허용되는 것은 핸드볼, 파울, 차지드 타임, 부상 또는 그 밖의 이유로 심판이 게임의 중단을 명했을 때이다. 한 번에 몇 사람이 교대하든 상관없으나 정당한 이유가 없이 교대에 지나치게 시간이 걸리면 차지드 타임아웃으로 간주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