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욥기 요약정리 및 감상문

등록일 2003.10.27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이대에서는 채플 미이수자는 졸업을 못하지요...그것때문에 저도 막판에 고생많이 했습니다. 채플 미이수자는 교회가서 목사님 강론듣고 감상문쓰기, 성경 요약하기, 사회봉사 이렇게 세가지 중 일정 점수를 채워야 졸업이 가능한데요 이 자료는 그 중 성경 요약본 입니다. 졸업하는데 도움이 되었음 좋겠네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욥기는 욥의 고난을 통하여 하나님은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 있는 자들의 하나님임을 가르치기 위하여 기록한 구약성서의 한 편이다. 이 글의 저자는 주인공인 욥이며 이스라엘 족장시대의 작품이라고 한다.
이 글은 총 42장으로 되어 있으며, ‘잠언’과 ‘전도서’와 함께 지혜문학을 이룬다고 한다. 이 서에서 다루고 있는 사건은 이스라엘의 족장시대, 즉 아브라함 시대 직후에 있었던 것으로 여겨지며, 주제는 욥의 고통을 통하여 인격과 믿음을 정화시킨다는 것이다. 그리하여 욥은 고난받는 경건한 이스라엘 사람의 한 모델로서 국가적으로 절망에 빠져 있던 동시대인들에게 하나님을 원망하지 말고 좋은 시대의 도래를 기다리도록 격려한다. 그리고 의인이 경건한 신앙적 자세를 끝까지 견지하고 의로운 하나님을 믿으면 반드시 하나님의 복과 구원이 있다는 것을 전해준다.
1장은 욥이라는 인물에 대한 설명과 사탄이 욥을 시험하려는 시도가 나타난다. 우스 땅에 욥이라 이름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 사람은 순전하고 정직하여 하나님을 경외하며 악에서 떠난 자더라. 이 사람은 동방 사람 중에 가장 큰 자라. 하루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와서 여호와 앞에 섰고 사단도 그들 가운데 왔는지라. 여호와께서 사단에게 이르시되 내가 그의 소유물을 다 네 손에 붙이노라 오직 그의 몸에는 네 손을 대지 말지니라 사단이 곧 여호와 앞에서 물러갔다고 쓰고있다. 13절부터는 욥이 자녀와 재산을 잃게됨을 이야기하고 있다. 가로되 내가 모태에서 적신이 나왔사온 즉 또한 적신이 그리로 돌아 가올지라 주신 자도 여호와이요 취하신 자도 여호와 시오니 여호와의 이름이 찬송을 받으실 지니이다. 하고 이 모든 일에 욥이 범죄하지 아니하고 하나님을 향하여 어리석게 원망하지 아니하니라.

참고 자료

성경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