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소의 연인들

등록일 2003.10.24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페르낭드 올리비에
에바 구엘
올가 코클로바
마리 테레즈 발티
도라 마알
프랑스와즈 질로
자클린 로크

본문내용

피카소에겐 모두 7명의 여인이 있었다. 첫 번째 여인은 20살 동갑내기였던 페르낭드 올리비에. 두 번째 여인은 친구의 애인이었던 에바 구엘. 세 번째 여인은 발레리나였던 올가 코클로바. 네 번째 연인은 마흔 살에 거리에서 우연히 만난 17살 소녀 마리 테레즈 발티. 다섯 번째 여인은 마리와의 결혼 생활 중에 만나왔던 도라 마알. 여섯 번째 여인은 미술학도였던 프랑스와즈 질로. 일곱 번째 여인은 그의 나이 여든에 만난 자클린 로크다.

피카소의 연인들은 그의 그림에도 많은 영향들을 미쳤다. 많은 여자를 사랑했지만 그녀들은 그런 피카소에게 자신의 순정을 바치고, 그를 그리워하면서 살았다고 한다.
이 연인들 중 65세의 피카소와 만나 10년간 동거생활을 했던 질로는 피카소와의 생활을 회고한 회상록을 발간하기도 했다.

피카소는 한 여인과 결혼이나 동거생활을 하면서도, 계속 다른 여자들과 사랑을 나누었고, 이러한 그의 고질화된 습벽은 그와 깊은 관계를 맺고 있었던 여인들에게 괴로움을 주었다.
피카소 주변에는 그의 명성에 현혹된 여인들이 언제나 넘실거리고 있었고, 그는 그러한 여인들과의 일시적인 사랑을 자제하거나 거부하지 않았다. 그러한 피카소의 사랑을 진실한 것이었다고 말할 수는 없을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