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강화도 답사 기행문

등록일 2003.10.24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이름만 바꿔서 내신 다면 문제 없을듯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5월8일 어버이날이었다. 휴일에 경선, 미정이랑 같이 덕포진 입구에 있는 교육박물관을 같이 가기로 한 날이었다. 그날은 유난히 하늘이 파란하늘이었다. 왜 그런지 이런 날에 여자친구랑 데이트나 하면 좋았을 아쉬움이 들었다. 우리는 5호선 공덕 역에서 만나서 송정 역에 하차 후 6번 좌석버스를 타고 양곡인가?? 아무튼 그 버스의 종점까지 갔다. 가면서 어찌나 수다를 많이 떨었는지, 남자친구랑 왔어야 되느니, 여자친구와 같이 와야 되느니 정말 휴일에나 나눌 수 있는 담소로서 서로 웃으면서 종점에 도착했다. 종점에 도착 후 마을버스를 타야 되는데, 우리들 모두 이 곳이 처음인지라 주의 사람들한테 물어서 마을버스를 탔다. 버스기사가 자리에 앉아있으면 요금을 직접 받는 것이었다. 어찌나 적응이 안 되는지 나는 처음에 당황했지만 어딜 가든 적응 잘 하는 나였다. 재치 있는 익살과 유머로서 기사아저씨와 농담을 주고받았다. 그리고 덕포진 입구로 힘차게 출발했다. 우리는 덕포진 입구에서 하차해서 “여기가 어디야?” 는 말을 주고받았다. 이런 곳에 교육박물관이 있나하고 의문까지 들었던 것 같다. 아무튼 교수님이 이곳이라고 말씀 하셨으니 그 말만 믿고 꾸역꾸역 찾아갔다. 이 걸어가면 갈수록 고향의 향기라고 라고 할까? 거름 냄새가 났다. 여자들은 다 그런가 보다. 냄새가 난다고 괜히 고상한 척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강화도 답사기, 강화도의 어제와 오늘 10페이지
    1. 답사를 시작하며 강화도는 오랜 세월 동안 우리나라의 역사의 한 가운데 있었던 중요한 섬이다. 삼국시대부터백제, 고구려의 중요한 유적지로써 자리잡아왔다. 강화도는 지리적으로 한강, 예성강, 임진강의 어귀에 있어 바다에서 ..
  • [강화도][강화도를 다녀와서][강화도 답사][강화도 기행문][강화도 답사기행문]강화도를.. 16페이지
    강화도에 사람이 살기 시작한 때는 구석기 시대부터 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직접적인 선조가 살던 곳에서 발견된 쌍날집게는 약 2만년전의 유물로 추정되고 있으며, 신석기 시대의 대표적인 유물인 돌도끼, 돌화살촉, 빗살무늬토기 등..
  • [여행기] 강화도 기행문 11페이지
    자주 민족항쟁의 고도(古都) 강화도를 찾아서… 6월 5일 목요일 저녁이었다. 내일 답사를 준비하며 일찍 잠에 들었다. 하지만 어떻게 이런 일이… 오늘 아침에 일기예보를 보니 오후부터 비가 온다는 것이었다. 정말 기가..
  • 강화도 답사 기행문 2페이지
    지난 3월25일 기대했던 춘계답사를 위해 강화도에 갔다. 대학교에 와서 처음으로 하는 답사인 만큼 기대에 부푼 가슴을 안고 강화도로 떠나는 버스에 몸을 실었다. 답사를 가기 전에 한번 모여서 총․각론을 듣긴 했지만 강화도 방문..
  • 강화도 답사 기행문 8페이지
    Ⅱ 현장체험학습의 윤리교육적 의의 1. 몽고의 침략배경 고려와 몽고가 처음 접촉하게 된 것은 1219년 평양 동쪽에 강동성(江東城) 전투에서였다. 강동성 전투는 몽고군에게 쫓겨서 압록강을 건너온 거란족을 토벌하..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