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바꾼 말 한마디

등록일 2003.10.24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나의 인생을 바꾼 선생님의 말 한마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숙제를 해야 한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 제일 먼저 머릿속에 떠오른 생각은 ‘정말 난감하다...’ 였다. 나의 인생에 중요한 영향을 끼친 상대의 말 한마디라... 과연 내 인생에 그렇게 중요한 영향을 끼친 말 한마디가 있었을까? 우선 서점을 가서 ‘나를 그때 바꾼 그 한 마디’라는 책을 사서 읽어보았다. 읽으면 읽을수록 내 머릿속은 더 복잡해져갔다. 책 속의 주인공들처럼(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지만) 어렸을 때 혹은 성인이 되어 혼자 감당하기 힘들만한 일을 겪어본 적이 없고 지극히 평범한 인생을 살았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의식주가 위태로울 만큼의 큰 가난을 겪어보지도 않았고 교사가 내 천직인줄만 알고 부모님과 큰 말썽없이 공주교육대학교를 들어온 것만 해도 그렇다. 그래서 곰곰이 내 학창시절을 되돌아 생각해 보았다. 나에게 기억이 남는 아름다운 추억들. 모두 주변사람들-부모님, 친구, 선생님 등 의 작지만 큰 사랑이었던 것 같다. 특히 고등학교 때 정말 선생님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해 주신 은사님이 한분 계신다. 그때의 일을 다시 생각해보려고 한다.
그분은 내가 고등학교 2학년때의 담임선생님이셨다. 내가 다니던 고등학교는 학교에서 시내 번화가까지 불과 10~15분 남짓한 거리에 있었다. 학교 식당에는 줄이 너무나 길게 서있고 그날따라 우리가 자주 가던 집의 손칼국수가 너무나도 먹고싶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