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과학으로 입증하는 하나님의 세계

등록일 2003.10.24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기독교인이든 아니든 한 번쯤 보기에 괜찮은 것 같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과학으로 어떻게 종교를 증명할 수 있을까? 전혀 감이 잡히질 않았다. 과학은 정확한 원인과 결과를 찾는 학문이고, 종교는 우리가 눈으로 볼 수 없는 영적인 존재를 믿고 그 말씀을 실천하는 것이다. 이렇게 다른 두 가지를 어떻게 접목시켜서 증거를 찾아낼 수 있을까?
나는 기독교인이 아니라서 그런지 성경 말씀을 100% 신뢰를 할 수는 없었다. 하지만 이 영상물을 보면서 과학으로 종교를 증명할 수 있다는 것을 조금은 느낄 수가 있었다. 정말 그렇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명확한 몇 가지 증거들이 있었다. 그 증거들을 바탕으로 볼 때 기독교가 과학적인 종교이다. 그렇기 때문에 기독교가 세계적인 종교가 될 수 있었던 것 같다.

기독교의 교리는 성경 말씀이다. 이 성경은 구약성서 39권과 신약성서 27권으로 이루어져있다. 시대적으로 예수께서 탄생하기 이전이 구약, 탄생하신 후가 신약이다.
이 성경 중에서도 창세기는 제일 앞에 있는 성서이다. 그 중에서도 1장 1절이라면 그만큼의미 있는 말이 아닌가 싶다. 그러한 창세기 1장 1절에는 분명 이런 말이 나온다.

☞ 창세기 1장 1절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셨다.

그러나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셨다는 것은 신체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
이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먼저 성경 말씀을 믿어야한다는 전제가 필요하다. 그래야만 모든 문제를 풀 수 있다. 히브리서 11장 3절을 보면 이런 말이 나온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