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서원 기행

등록일 2003.10.23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건물에 대한 상세내용과 느낌이 잘 어우러지도록 정리하였다,

목차

1.도산서원에 가기전의 여정
2.도산서원의 건물에 대한 설명

본문내용

도산서원을 처음 방문한 날은 계절의 풍요를 만끽 할수 있는 추석 바로 2002년 9월 21일 이었다. 우리집 의 고향은 안동이었기 때문에 이번기회 로 도산서원을 방문하기로 결정했다. 내가 특별히 서원을 택한 이유는 퇴계 이황 선생의 정신과 학문의 모습을 서원을 통해 확인 해보고 싶었기 때문이었으며 자연과 잘 조화되어 어우러진 서원의 모습을 직접보고 싶었기 때문이었다.
서원으로 향하는 길은 늦은 오후였기에 조금씩 어둠이 깔리고 있었다. 그 어둠으로 인해 서원의 참된 아름다움과 훌륭한 모습을 볼수 없게 될까봐 걱정이 되기도 하였지만 오늘 따라 유난히 청명한 날씨가 무척이나 고마웠으며 한편으로 내 마음은 마치 어린아이처럼 설레이기 시작했다.
내가 고대하던 도산서원 앞에 드디어 도착하였다. 추석연휴인데다 시간이 조금 늦어졌기 때문에 입장료를 지불하지 않고서 들어 갈수가 있었다. 연휴인데도 불구하고 서원은 한가롭고 고요해 보였으며 서원 특유의 정갈함과 소박함이 절로 느껴졌다. 서원 주위는 그리 높거나 크지도 않은 산이 병풍처럼 감싸고 있있고 산수의 맑고 아름다움을 보아 학문을 닦기에는 아주 적당한 장소임을 나는 느꼈다. 내가만약 이런 장소에서 공부를 할 수 있다면 공부라는 자체를 하기 싫은 것으로 여기 는게 아니라 즐기면서 할 수 있을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서원으로 본격적으로 들어 가기에 앞서서 서원에 대한 자세한 소개가 나와있었다.
이곳이 어떤 곳인지는 알지만 정확한 이해를 위해 찬찬히 살펴 보았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