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러닝과 동기부여

등록일 2003.10.23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쿨러닝 내용
쿨러닝과 동기부여 관계

본문내용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 영화는 눈이라고는 전혀 없는 자메이카 선수들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통해 감동을 주는 대략적인 내용을 지니고 있다.

100미터 선수인 데리스는 올림픽 출전을 꿈꾸며 기량을 닦고 있다. 자신있게 대표 선수 선발전에 나간 데리스는 동료인 주니어가 넘어지는 바람에 역시 우승 후보였던 율 브레너와 함께 탈락하고 만다.
실망한 데리스는 우연히 단거리 선수가 동계올림픽의 봅슬레이 종목에 강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자신의 재미있는 단짝 친구 상카와 함께, 이 곳에 정착한 왕년의 금메달리스트 아이브 블리처를 찾아가 코치가 되어 줄 것을 부탁한다.
겨울이 없는 자메이카에서는 봅슬레이 경기 자체가 불가능하지만 데리스의 간곡한 청에 블리처는 코치직을 수락하고 상카, 주니어, 율로 팀을 구성하여 본격적인 동계올림픽에 출전하기 위한 훈련이 시작 된다.
얼마간의 지상 훈련 후 이들은 주니어가 차를 판 돈을 가지고 무조건 캘거리로 떠난다. 블리처의 옛 동료를 통해 헌 연습용 썰매를 구한 이들은 단기간의 설상 훈련 끝에 예선을 간신히 통과한다. 블리처의 과거로 인한 불리한 여건, 다른 나라 선수들의 냉대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메달 후보로까지 부상한다. 마지막 경기에서 이들은 썰매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바람에 사고를 당하지만 모두 일어나 썰매를 어깨에 매고 결승점을 통과해 다른 나라 선수들과 관중들의 박수 갈채를 받는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