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신화] 스타벅스의 신화 서평

등록일 2003.10.22 MS 워드 (doc)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스타벅스의 신화 서평입니다.
책의 구조와 비슷하게 서평 구조 짰고
마지막에 느낌 덧붙였습니다.

목차

1.“머리가 아닌 마음으로 회사를 경영하며, 모두와 함께 성공을 축하해야 한다. ”
2.“열정으로 다가간다”
3.“불운은 뜻밖에 찾아오는 반면, 행운은 그것을 계획한 사람들에게만 찾아온다.”
4.“사람은 존경과 품위로써 대한다.”
5.“주가에 울고 웃지 말고 경영에만 집중하라”
6.“‘예스맨’을 멀리하고 ‘아이디어맨’을 가까이하라!”
7.“기업은 어떻게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을까?”

본문내용

스타벅스의 신화란 책을 보면서 비단 스타벅스의 성공은 신화가 아니란 생각이 들었다. 철저한 기업철학으로 인간중심의 경영이 이 신화의 밑거름이 되었고, 다른 사람 보다 더 세심하되 지혜롭게 생각하는 CEO의 진심어린 경영이 그 위에 있었다.
커피 한잔을 만들어도 다른 사람 보다 더 많은 꿈을 꾸되 현실적으로 생각했고, 다른 사람 보다 더 기대하되 가능성을 생각하는 신중한 선택이 스타벅스의 성공을 이끌어 냈다. 100년 이상 청바지를 만들어온 리바이스 역시 무한대의 활동성을 보장하는 엔지니어 진으로 아직까지 사랑받고 있다. 스타벅스, 리바이스의 예처럼 성공하는 기업은 머리가 아닌 마음으로 회사를 경영할 수 있는 철학과 비전을 제시할 줄 안다. 또한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을 ㅗ은다면, 그들과 함께 더 큰 성공을 바라볼 수 있다는 기업 인적 철학도 바탕이 되어야 한다.
하월드가 만약 혼자 결승선에 도달한다면 공허함만 남게 될 것이며, 결승선에서 모두 함께 한다면 더 큰 의미가 되는 것이라고 말한 것도 기업경영을 위해서 필수적인 선택이었다. 자신만이 아니라 서로를 위해 승리할 때 승리는 계속되는 것이다.
세계적인 기업, 세계적인 성공가도를 달리는 것은 잘난 토끼 한마리가 아니라 느린 거북이 집단이다. 천재경영인보다 조직력을 앞세운 경영, 스타벅스의 신화는 바로 이것이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