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의상] 현대사회와 패션 2차

등록일 2003.10.21 MS 워드 (doc) | 5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1. 남성복 슈트는 각자의 체형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선택하여 입는 것이 바람직하다. 각 슈트의 스타일에 적합한 체형을 생각해보자.
2. 상황에 따른 슈트의 색상과 잘 어울리는 타이의 색상이나 문양이 있는 사진을 모아 스크랩해보자.
3. 단품 재킷과 바지의 색상이나 소재, 문양의 코디네이션을 실제로 해보고 평가해 보자.
4. 키가 작고 마른 사람은 어떻게 옷을 입어야 할까?
5. 자신은 어떤 체형인지 분류해보고 자신의 장점을 찾아본다. 또한 어떠한 의복연출을 해야 하는지 분석해 보자.

본문내용

1. 남성복 슈트는 각자의 체형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선택하여 입는 것이 바람직하다. 각 슈트의 스타일에 적합한 체형을 생각해보자.

슈트의 대표적인 스타일은 다음과 같다.

1) 아메리칸 스타일 (American style)

미국인이 실용성이 바탕이 되어, 허리 재봉선이 없고 소매가 좁다. 플랩 포켓(뚜껑이 있는 포켓)에 뒤트임이 하나 있다. 실용적이기에 여러 체격의 사람이 입을 수 있으며, 입는 사람의 체형을 감춰주므로 배가 나온 사람이나 살집이 있는 사람에게 좋다. 하지만, 개인적인 감각을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개성이 없어 보인다.
키가 크고 뚱뚱한 체형은 되도록 약간의 여유가 있는 슈트로 코디하는 것이 좋고, 포인트가 되는 V존은 좁고 길게 하여 착시효과를 유도 해 주는 아메리칸 스타일에 적당하다고 생각된다.

2) 유러피안 스티알 (Italian style)

각진 어깨 선과 좁은 소매, 가슴에서 엉덩이까지 꼭 맞는 모양을 하고 있으며, 2개의 단추가 있고 뒤 트임이 없다. 몸의 곡선을 살려주지만, 아메리칸 스타일보다 경직된 느낌이 든다..
넓은 라펠과 주머니 뚜껑이 있는 사이드 벤트 스타일과 가슴포켓과 포켓사이에 라인이 들어간 유러피안 스타일은 세련미를 주며 키가 작고,마른 체형에 잘 어울린다고 생각 된다.

참고 자료

없음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패션과 의상] 현대사회와 패션 2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