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마케팅] 좋은광고&나쁜광고

등록일 2003.10.20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좋은광고]
TV-cf "CJ(주) 다시다순"- 행복한야채편
제품설명
광고내용
좋은광고라고 생각하는 이유

[나쁜광고]
TV-cf "불스원샷"-엄정화편
제품설명
광고내용
나쁜광고라고 생각하는 이유

본문내용

TV-cf “행복한 야채”편 CJ(주) "다시다 순“
▶제품설명(다시다 순의 탄생배경)
다시다는 국내에 있어서 종합조미료의 시대를 연 최초의 조미료이다. 화학조미료가 일반적이었던 70년대 중반에 쇠고기, 마늘, 양파 등 천연 양념을 이상적으로 배합하여 천연조미료를 탄생하였으니 이것이 바로 오늘날 조미료의 대명사로 불리 우고 있는 ‘다시다’이다.
이런 다시다 에는 수십 여 연간 일관성 잇게 이끌어져 온 ‘고향의 맛’ 광고가 있었다.
그러나 시대가 변하고 소비자들의 생활수준이 점차 향상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식생활은 자연 지향적, 건강 지향적으로 바뀌게 되었고 이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고급 프리미엄 시장을 개척하는 차원에서 새로운 야심작을 내어 놓았으니 그것이 바로 ‘다시다 순’이라는 제품이다.
들과 바다에서 얻은 순 재료에 유기농 농산물을 사용하였고, 화학성분 MSG를 넣지 않고 효모추출물을 더한 순수한 맛을 Concept으로 개발하였다. 결국 현재 소비자의 식문화 Trend에 걸 맞는 새로운 차원의 조미료가 탄생한 것이다. [출처 http://www.cj.net]
◎로고 송 가사
다시다 순 ~♬
국물에 몸을 담그면 깊고 순한 맛에 반해 기분 좋아
유기농 마늘, 유기농 양파로 행복해요
다시다 순
‘파’들이 온천수에 몸을 담그듯 냄비 안에 물속에서 행복한 표정을 짓는다.
‘두부’들은 머리에 수건을 얹은 듯 파를 올리고 웃음 짓고 있다.
‘감자’는 땀을 흘리고, 다시다 순을 뿌리는 장면이 나온다.
‘마늘’들은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냄비 안으로 다이빙 한다.
‘피망’도 냄비 안으로 빠진다. ‘양파’가 정말 행복한 표정을 지으며 물속에 있다.
푸짐해 보이는 요리에 다시다 순을 뿌리는 장면이 나온다.
“다시다 순” 제품세트가 신선한 쇠고기 등 엄선된 유기농 야채와 함께 화면에 보인다.
순하고도 깊은 맛(자막)
CJ(주)로고마크가 나온다.

▶‘다시다 순’ 광고를 좋은 광고라고 생각한 이유
* 기존 광고들과 다른 제작방식으로 차별화 된다.
「일반적으로 캐릭터를 사용한 광고의 경우 대부분 합성을 통한 광고이었던 것과는 달리 ‘행복한 야채’편은 Food Coordinator가 정성껏 디자인한 야채 캐릭터를 실사 촬영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합성이 아닌 만큼 실제로 고안된 야채들을 촬영하기 위하여 정지되어 있는 상태에서 한 장면 한 장면씩 세밀하게 찍는 ‘콤마 촬영’ 기법으로 일일이 움직임을 촬영하고 이를 쭉 이어 붙여 캐릭터들의 움직임을 표현하였다. 3일 밤낮을 꼬빡 야채들의 움직임을 꼬빡 찍는 강행군 속에서 작업은 진행이 되었다.
‘콤마 촬영’이라고 불리는 이러한 기법은 그동안 Clay Animation을 활용한 광고 가운데 간혹 사용되었으나 실제 야채를 들고 촬영함으로써 그 어려움이 더했다는 것이 제작진의 이야기.」 [출처 http://www.cj.net]

참고 자료

이미지자료 포함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