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의상] 내게 어울리는 스타일

등록일 2003.10.20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300원

소개글

저의 체형을 분석하고 맞는 스타일을 찾는 레포트입니다. 그림자료도 있네요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 저의 스타일은 모레시계형, 보통체격에 보통키입니다
1. 나의 스타일 분석
1) 나의 체형
2) 나의 얼굴

2. 나의 스타일에 어울리는 차림새
1) 나의 체형에 어울리는 차림
2) 나의 얼굴형에 어울리는 차림
Q. 만약 목이 짧아 답답해 보일 경우
3) 나의 얼굴 색에 어울리는 차림
Q. 얼굴 색과 흰색의상

3. 나에게 어울리는 스타일
※ 나의 결점 커버하기

본문내용

지금까지 시대나 문화권에 따라 아름답다고 생각되는 이상적인 체형이 있어왔다. 현대의 이상적인 체형은 키가 크고 마른 체형으로 모델과 같은 유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체형은 극히 소수의 사람만의 체형으로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체형에 대한 불만을 가지게 되고 그에 따라 고민을 하게된다. 우선 자신의 체형을 파악하고 시각적 착시를 이용하여 이상적인 체형으로 보이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 없는 부분으로부터 시선을 멀리 이끌어 내거나, 자신 없는 부분을 가림으로써 시각적 착시를 이용하여 자신의 결점을 커버할 수 있다.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려면 먼저, 자신의 체형과 얼굴형 등의 장점과 단점을 파악해야 할 것이다.
다음은 나의 체형과 얼굴형을 알아보고, 나의 체형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알아보았다.

1. 나의 스타일 분석
1) 나의 체형
키와 체형을 상·중·하로 나눌 때, 나는 중간 키·중간 체형이라고 말할 수 있다. '보통 키에 보통 체형'은 우리 나라 여성의 평균 치수인 163cm에 55kg정도가 되는 표준 체형을 말한다. 나의 체형은 전체적으로 어깨와 골반이 발달하여 상대적으로 허리가 곡선을 이루어 균형 있게 보인다. 기본적으로 골격과 근육이 반듯하게 발달하여 딱딱한 형태의 모래시계형이다. 그래서 매니쉬한 이미지를 느끼게 한다.
나의 바디라인과 바디타입을 고려한다면, 모래시계형(Hourglass)이라고 할 수 있다. 모래시계 체형은 가슴과 엉덩이가 똑같이 넓고 완전히 둥근 것처럼 보이며, 반면에 허리는 매우 가늘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