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이병철과 정주영의 성공이야기

등록일 2003.10.19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삼성그룹 故 이병철 회장

-현대그룹 故정주영 회장

본문내용

이병철과 정주영의 성공이야기.

이병철과 정주영은 삼성그룹과 현대그룹을 만들어 대한민국의 경제를 일으킨 쌍두마차라 할 수 있다. 지금까지 두 그룹은 라이벌관계로 선의의 경쟁을 하고 있고, 세계로 도약하고 있다. 두 사람의 행보는 무척이나 다르다. 이병철은 집안대대로 부유한 집안에서 엘리트 교육을 받으며 성장한 후, 회사경영시 철저한 데이터의 경영으로 돌다리도 두두려 보고 건너는 사람었고, 정주영은 아무것도 없이 두주먹 하나로 밑바닥부터 시작하여 회사를 일궜구, 경영방식은 감으로 일단 저지르고 보는 스타일이다. 하지만 공통점은 상당히 많다. 물론 실패도 있었지만 그들은 좌절하지 않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다. 그들의 행보를 자세히 살펴 보겠다.

삼성그룹 故 이병철 회장

이병철, 그는 확실히 부자 집의 아들었다. 1910년 경상남도 선령의 1,000 석 꾼 이찬우와 안동 권 씨 사이에 태어난 4남매의 막내둥이이다. 그 시대에 1 천 석을 할 수 있는 집은 조선 땅에 그리 많지 않았다. 부자라 해야 100 석을 하는 사람이 한 면에 한 둘 있을 정도였고, 대개는 지주와 소작인 관계를 유지하며 농업에 종사했고, 소작인들 중에는 대대로 지주 집에서 일하고 먹고 사는 종살이로 일생을 보내는 경우도 흔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