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학] 성서의 의미와 그것이 끼친 영향

등록일 2003.10.1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선 이 레포트를 쓰기 전에도 그러했지만 난 어떤 종교도 믿지 않는 사람이였다. 그래서 물론 평소에 종교에 대한 느낌이나 견해는 그리 좋은 편은 아니다. 하지만 저번 1학기와 이번 학기를 통해 배웠던 기독교와 성서라는 내용이 나에게 완전한 믿음을 가져다 준건 아니지만 하나의 종교 이전에 역사이고 과거의 세계라는 점에서는 많은 흥미를 느끼기에 충분한 시간이였다고 생각한다.
우선 성서, 혹은 성경이란 하느님이 자기 자신과 인류에 대한 자신의 의지에 관하여 계시한 바를 하느님의 영감을 받은 기록자가 작성한 책들의 집합체로 교회에서 정전(正典, canon)이라 인정한 것들이라고 정의한다. '하느님이 인류 구원을 인간들에게 약속한 계약'이란 의미에서 'Testament'라고도 하며, 이스라엘백성이 하느님과 맺은 '옛 계약'을 뜻하는 구약(Old Testament)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완전히 새로워진 '새로운 계약'인 신약(New Testament)으로 구분된다. 이 구약과 신약을 합하여 성서(biblos)라고 부른 것은 요한 크리소스토모(Joannes Chrysostomus, 349∼407)가 최초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