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의 친일 반민주 반민족의 역사

등록일 2003.10.18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언론의 친일주의 대표적으로 조선일보에 친일 반민주 반민족 역사에 대하여 사료적 자료들과 근거를 바탕으로 서술한 자료입니다. 그리고 현시대의 언론과 그 역활에 대해서도 적어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목차

1. 왜 조선일보인가?
2. 조선일보의 창간
3. 조선일보의 친일 행적
4. 조선일보의 해방이후~현대까지의 행적
5. 마치며

본문내용

요즘에 언론에 관심이 있다면 조중동이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된다. 그것은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를 통칭하는 말로써 자칭 보수 타칭 극우수구신문 셋을 말한다. (조중동은 각 신문의 영향력 순서이다.) 그렇다면 조중동 셋을 다 다뤄야 될텐데 유독 조선일보인가에 대한 물음이 생길 것이다. 이는 가장 영향력이 큰 매체를 비판을 하야 나머지 두 신문에게도 영향을 끼치기 위함도 있을 것이지만 제일 큰 이유는 조선일보가 걸어온 역사이다. 밑에서 말하겠지만 조선일보는 일제시기부터 존재했다. 그 당시 조선일보가 행했던 친일의 행적은 말로 형언할 수 없을 정도다. 그리고 해방이후의 행적 또한 친일행적에 못지않을 정도로 악랄했다. 그것을 감추고 반성도 하지 않으면서 적반하장격으로 그것을 말하는 사람을 친북이라던지 좌익등으로 매도해버리는 조선일보의 행태를 용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물총닷컴(mulchong.com)
우리모두(urimodu.com)
조선일보 반민족.반통일 행위에 대한 민간법정 백서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