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한제국

등록일 2003.10.18 MS 워드 (doc) | 6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우리에게 너무도 오만한 미국
미국에 관한 인식의 변화
오만한 제국
미국의 이데올로기로부터의 독립

본문내용

우리에게 너무도 오만한 미국
“정부가 역사적 유적지인 옛 덕수궁 터에 미국대사관 직원용 8층, 54가구 규모의 아파트 건립을 허용키로 해 문화계가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건설교통부는 17일 “미 대사관이 서울 중구 정동 부(副)대사 숙소를 헐고 그 자리에 아파트를 짓겠다며 협조를 요청해와 주택건설촉진법 시행령을 개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얼마 전 인터넷언론 ‘오마이뉴스’ 에서 처음 보고서 다시 인터넷 동아 일보를 통해 다시 살펴본 기사의 한 토막이다. 어이가 없었다. 미국은 F-15강매에 이어 다시 한 번 드러내놓고 자국의 이익을 위해 다른 이들을 희생시키려 하고 있다. 부끄러움 한 점 없이.
하도 시끄러운 일들, 별난 일들이 많아서 웬만한 자극에는 눈 한번 깜짝거리는 일도 드문 나이지만, 이번엔 그렇지 않았다. 한동안 어이가 없어 실소만 나왔다.
미국이 드디어 국가 차원에서 이성의 범주를 넘어서 광기에 들어선 모양이다. 정말이지 이건 제 정신이 아니다. 정말 이제는 우리 나라를 미국의 식민지마냥 인식시키려는 시도인지, 제 나라 대사관 직원 숙소를 지을 수 있도록 우리의 법개정을 요구하는 지경에까지 이른 것이다. 이런 미국의 ‘오만함’을 도대체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가? 우리도 미국 버지니아 주 한복판에 주미 한국대사관의 숙소를 지을 수 있도록 그 곳 법을 개정하라는 요청을 해볼까?

참고 자료

오만한제국 독후감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오만한 제국을 읽고 11 페이지
    서론 들어가는글 이 책은 하워드 진이란 미국 작가가 지은 책으로 이 책을 통하여 미국이라는 나라와 크게 보면 국가와 헌법,그리고 자본가 계급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 주었으며 또한 그런 것..
  • 오만한 제국 서평/감상문 2 페이지
    미국에 대한 그릇된 인식 흔히 미국은 우리 나라의 가장 중요한 동맹국으로 인식되어진다. 우리나라와 혈맹관계를 맺은 절친한 관계이며 가장 민주주의가 발달해 있고 세계의 악을 응징하고 우리나라를 군사적으로 지켜주는 국가, 이것..
  • 미국민중사 (하워드 진 저) 전체 내용 요약 및 감상문 12 페이지
    1. 저자 소개 <미국민중사>의 저자 하워드 진(1922~2010)은 미국의 역사, 정치학자이자 사회운동가이다. 미국 뉴욕시 브루클린에서 유대인 이주민의 아들로 태어나 빈민가에서 성장하였고, 청년시절 해군기지 조선소에서 육체..
  • 하워드진의 라과디아를 읽고 2 페이지
    Fiorello Henry Laguardia, 1882년에 태어나 1947년 작고한 미국의 정치인이다. 그는 1934년부터 1945년 까지 자유공화당 의원으로서, 뉴욕시장에 3선을 하였다. 그에 앞서 1916년과 18년에 미의..
  • 살아있는 미국역사 2 페이지
    지금의 미국은 국방력으로나 경제적으로나 세계 최강이라고 해도 결코 과장된 말이 아니다. 2차 대전 이 후 끊임없는 양면(兩面)의 노력으로 향후 수년간은 미국을 중심으로 한 세계 질서가 뒤집어지기 힘들어 보인다. 이렇듯 겉으로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