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위대한 유산

등록일 2003.10.17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다운 받고 좋은 성적 받으시길...

목차

줄거리
찰스 디킨스에 대해

본문내용

핍은 대장장이인 매부 밑에서 대장간 견습공 노릇을 하며, 고독한 마을에서 살기 때문에 그가 다른 사회를 볼 수 없는 것은 확실한 일이다. 그러나 사회는 사자의 형태로 그에게 부딪쳐 온다. 그는 탈출한 죄수와 늪지대의 교회 무덤에서 만나게 된다. 이런 최초의 사회와의 접촉을 핍은 잊기를 원한다. 그것은 왜냐하면, 그로 말미암아 핍은 최초로 누나의 집에서 물건(음식)을 훔치는 경험을 강요당하게 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죄수와 핍과의 만남이 후에 얼마나 중요한 사건으로 전개되는가는 핍 자신도 독자도 알지 못한다.

미스 해비샴은 그 동네의 은둔자로 아무도 그녀를 수십 년 동안 본 적이 없었다. 그녀는 자기의 어린 양녀와 놀아 줄 사람을 찾는다. 그리하여 핍이 그 상대로 선택된다. 그녀는 햇빛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나서 감금된 생활을 하고 있으며, 온 방안의 공기는 곰팡내나는 부패 그 자체이다. 그러나 그녀는 신부복 차림인데, 사실인즉, 미스 해비샴은 결혼식 날에 신랑으로부터 걷어차인 과거 그대로 머물러 있기를 고집하고 있으며, 이 모든 자기 고행은 자기 자신이나 외부에 대한 복수뿐만이 아니고 세상에 대한 복수 행위인 것이다.

이러한 기이한 행동을 통하여 미스 해비샴은 핍에게 그의 이전 생활에서 벗어난 사회의 일면을 보여주는 것이다. 미스 해비샴의 액센트(억양)는 핍과 다르며, 그녀의 태도도 핍과는 다르다. 그녀의 아름다운 양녀 에스텔러는 핍을 멸시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