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십리상권

등록일 2003.10.16 MS 워드 (doc) | 3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왕십리 상권
상권시세
유망업종

본문내용

대림산업, 한신 등 건설회사들이 이곳에 6천여세대의 대 규모 아파트단지를 조성했다.
이 아파트들은 재개발 아파트인데다 지하철 5호선과 도보 로 5분거리에 위치하는 등 왕십리 역세권과 인접해 투자자 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태다. 이로 인해 그간 재개발과 IMF 여파로 한동안 침체에 빠 졌던 왕십리 상권에도 새 바람이 불고 있다. 이에 따라 그동안 값이 크게 떨어졌던 상가들도 거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이르고 있다. 왕십리상권은 지하철 2호선, 5호선, 국철 등 3개의 지하철 이 운집해 있는 교통 요충지. 도시철도공사에 따르면 3개역을 통해 왕십리에 쏟아지는 유동인구는 하루 4만2천여명 수준. 지하철 5호선으로 갈아타는 환승인구는 대략 12만명선이다.
왕십리 상권 내에는 왕십리로타리를 중심으로 성동경찰 서, 소방서, 성동우체국 등 대규모 행정기관이 밀집되어 있 고 20개의 버스노선이 왕십리역을 경유한다.

‘59년 왕십리’로 시작하는 유행가 가사처럼 왕십리는 역사가 오래된 만큼 권리금도 높아 상급지역 상가들의 권 리금은 평당 1천만~1천5백만원 수준. IMF 이후에도 이처럼 높은 권리금때문에 한동안 점포 거 래가 이루어지기 않기도 했지만 최근 높았던 권리금이 절반이하로 뚝 떨어지고 보증금이 나 임대료도 30~40% 저렴해져 수요자들의 발길이 잦아지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