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이수] 대학생활의 의미

등록일 2003.10.16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소신 껏 적어낸 리포트입니다. 참고 하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어느새 대학생이라는 이름표를 단지도 2년이 되어간다. 2년을 지내는 동안 고등학교 시절 동경했던 대학생활의 꿈도 사라져갔고 지금에서야 남은 것은 어쩌면 공허함이 아닌가 한다. 이러한 공허함이 느껴지면 입학 첫 날 교문을 들어서던 풋풋한 설렘을 떠올려 보곤 한다. 그러면 이내 현실의 나를 반성하고 열심히 해보마 다짐을 하곤 한다.
나는 우여곡절 끝에 대학에 오게 되었다. 이렇게 치자면 누군들 수이 대학교로의 진학의 과정을 겪어 왔겠냐고 하겠지마는 나는 다른 경우였다. 두 갈래의 길을 두고 고심 끝에 대학생의 길을 선택하게 된 것이다. 두 길이라 함은 물론 대학에 오고, 그렇지 않고의 길이다. 대학에 오면서 어떻게 보면 더 가치롭다고 할 수 있는 길을 포기하게 되었다. 여기서의 가치란 경제적 능력을 가질 수 있었던 나의 역할을 포기하게 되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나는 상업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중학교에서 곧바로 상고로 진학하게 된 것은 아니었다. 중학교 때부터 나는 우수한 학생이었고 그리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인문계 고등학교로 진학을 했었다.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그곳은 외지의 특수목적고등학교였다. 그러나 그 당시 IMF의 여파로 어려워진 가정형편상 그곳 기숙사에서 지내면서까지 학교생활을 하기가 어려워질 만큼이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