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의 즐거움' 히로나카 헤이스케

등록일 2003.10.15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벽촌 장사꾼의 열다섯 남매의 일곱번째 아들, 유년학교 입시에서 보기좋게 물먹고, 한때는 피아니스트를 꿈 꾸었던 곡절 많던 소년. 대학입시 일주일 전까지 밭에서 거름통을 들고, 대학 삼학년이 돼서야 수학의 길을 택한 늦깍이 수학자. 끈기 하나를 유일한 밑천으로, 미국 하버드로 건너가 박사를 따내고 수학의 노벨상이라는 필즈상까지 받은 사람. 골치 아픈 수학에서 깨달음을 얻은, 즐겁게 공부하다 인생에도 도통한 평범하고 희한한 수학자"

“학문의 즐거움”이라는 제목을 들은 직후, 히로나카 헤이스케라는 사람은 도통 생각날 기미는 없었고 다만 고교 국어교과서에서 알게된 박이문 선생이 생각났다. 박이문 선생은 충분히 안주할 수 있을법한 사회적, 학문적 위치임에도 자신의 성과는 보잘 것 없는 것이라며 배움의 자세를 그치지 않겠다는 선생의 글들이 생각났다.

히로나카 헤이스케도 마찬가지이다. 수학의 노벨상이라는 필즈상을 수상하고도 모자랐던지 배움의 자세를 끊임없이 이어 나가는 그를 생각하면 단지 지식만을 배운다고 하기에는 참으로 부족한 설명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책에서는 지식이 모여 지혜를 깨닫게 되는 과정을 설명하고 있었다. 아마도, 그는 배움을 통해 지혜의 깊이와 폭을 더욱 발전시키려 했음이다.

참고 자료

히로나카 헤이스케의 '학문의 즐거움'을 읽고 쓴 간략한 독후감입니다.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_^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학문의 즐거움 독후감 3페이지
    사람은 어느 누구나 교육을 받으면서 살아간다. 하지만 정작 이것이 어느 때 필요할 것이라고 일일이 따져가면서 공부를 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리고 공부의 목적조차도 모르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저 또한 그 수많은 사람들과 마찬가..
  • 학문의 즐거움을 읽고. 4페이지
    내가 정작 무언가를 깨닫고 또 나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하기 시작한 것은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인 것 같다. 난 치과의사가 되고 싶었고, 마음속으로 내가 바라면 당연히 되는 것처럼 여기고 있었다. 모든 일에는 노력이 없으면 이..
  • 학문의 즐거움에 대한 독후감과 주석 및 질문 6페이지
    -서론 이 책은 일본의 뛰어난 수학자인 히로나카 헤이스케의 자서전이다. 어릴적부터의 성장 과정과 느낀점, 그리고 일련의 계기들로 생각의 전환들을 지켜볼 수 있다. 내용들을 보면서 공감 가는 내용들이 많았다. 그 말은 ..
  • `학문의 즐거움이란` 책 서평 3페이지
    이 책을 읽고 감상문을 써야한다는 말에 도서관에 가서 책을 찾아봤지만 다 빌려가서 빌리지 못했다. 할 수 없이 한남대에 다니는 친구한테 부탁해 책을 빌려 보게 되었다. ‘학문의 즐거움 어떤 내용일까? 인간과 사회복지 수업과 ..
  • '학문의 즐거움'을 읽고 5페이지
    필자가 말한 "난 바보니까"라는 말은 참으로 관조적인 자세가 아닌가 한다. "난 바보니까요"라는 말하고나면 눈앞이 밝아지고 마음에 여유가 생기는 것을 느꼈다는 것은 참으로 공감할수 있는 평범한 진리인 것 같다. 어차피 나는 바..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