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되기교육

등록일 2003.10.15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400원

소개글

부모가 되기위한 올바른 교육의 필요성에 관하여 쓴 레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리는 부모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더 이상의 필요가 없을 정도로 잘 알고 있다. 한 사람의 평생의 성격, 습성, 등등 많은 요소를 결정해주는 것이 바로 부모의 교육인데 이런 부모라는 입장에서 아이를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어떻게 바라보아야 하는지에 대한 교육은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아이들에게 수학이나 과학과 같은 교과목을 가르치는데도 최소 16년이나 되는 교육기간을 거치는데 이런 교과목보다 더 중요한 부모의 교육은 전혀 이루어지지 않은 채, 당연히 크면 결혼을 하고 아이를 가져서 가정을 꾸려가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또한 그 교육의 방법도 이전의 단순한 경험이나 다른 같은 또래의 아이를 키우는 부모로부터 입수하는 정보에 의존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현실에서 우리는 나중에 우리가 부모가 되었을 때 아이를 어떻게 대하고 아이가 자라나는 그 시기에 따라 이 아이가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 행동들을 하게 되는가를 미리 교육 받고 안다면, 아이를 좀더 정서적으로나 여러 면에서 좀더 좋은 길로 이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아이에게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을 가르쳐서 자신의 아이가 지금 무엇을 원하는지 필요한 것인지 생각해 볼 수도 있을 것이다. 부모는 단순히 일방적으로 전해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 아이와 서로의 느낌이나 정보를 공유하면서 올바른 길로 이끌어주는 역할을 해내야 하는 것 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첫째로 부모가 자신에 대한 올바른 입장을 가져야 할 것이다. 단순히 성인이 되서 때가 되었으니 아이를 낳고 가정을 꾸리며 아이들에게 이런이런 길들을 제시하는 그런 태도는 버려야 할 것이다. 현재 부모의 입장에서 가장 잘못된 행동중의 하나가 나는 ~했는데, 내 자식은 ~게 키워야지.. 라는 생각으로 아이를 대하는 경우가 많다. 나는 집이 가난해서 공부를 못했으니 내 자식만은, 나는 의사나 판검사가 못되어 봤으니 내 자식만은 꼭 판검사가 되었으면, 하면서 아이에게 자신의 요구 사항만을 바라보고 그에 쫒기게 하는 그런 일은 없어야 할 것이다. 또한 부모가 단순히 아이에게 무엇만을 해주는 의무만이 아니라, 아이도 자신의 입장을 표명할 줄 알고, 또 부모도 부모의 입장에서 그것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며 때에 따라 도움을 줘야 할 때는 도움을 줄 수도 있는 쌍방향 간의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