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누가내치즈를옮겼을까

등록일 2003.10.13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어느 화창한 일요일, 고등학교 친구들 몇 명이 만나 졸업 후에 변화된 생활에 대해 여러 가지 이야기를 하다가 '변화'라는 것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게 된다. 그리고 몇몇 친구들은 변화에 적응을 하지 못하고 사업에 많은 지장이 있다는 것을 듣게 된다. 그러다 친구 중 한 명인 마이클이 자기의 회사에 큰 변화가 왔을 때 이 짧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지 않았다면 회사가 어려움에 빠지게 됐을 거라며 친구들에게 들려주는 우화형식으로 이야기는 시작된다.

아주 먼 옛날 두 마리의 생쥐와 두 명의 꼬마가 살고 있었다. 그들은 매일 미로 속을 돌아다니며 치즈를 찾기 위해 열심히 뛰어다녔으며 그들은 그들의 생활에 매우 행복해 있었다. 두 생쥐의 이름은 각각 스니프와 스커리였고, 두 꼬마의 이름은 각각 헴과 허이다.
이중 두 난쟁이는 사색을 하여 대처를 하는 쪽이고, 두 생쥐들은 두뇌는 비록 단순했지만 그들의 직관력은 매우 훌륭했다. 어느 날 그들은 치즈창고를 발견했는데 두 생쥐들은 치즈를 여러 시도와 실패를 거듭하는 매우 간단하면서도 비능률적인 방법을 사용했다. 두 꼬마들은 자신들의 과거와 경험을 바탕으로 치즈를 찾아 다녔다. 방법은 다르지만 이들 모두는 자신들이 좋아하는 치즈가 가득 쌓인 C라는 치즈창고에서 찾게 되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독후감]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를 읽고(1,508글자) 1페이지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를 읽고 꽤 유명한 책이어서 내용을 조금은 알고 있었다. 옛날에 읽은 적이 있지 않나 싶기도 했다. 쥐에 관한 이야기였나. 헌데 책을 넘기자 동창회 모임을 가지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나와 ..
  •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3페이지
    스펜서 존슨의‘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는 우화 형식의 글로 미로 속에서 치즈를 찾아다니는 스니프와 스커리라는 두 마리의 생쥐와 헴과 허라는 두 명의 꼬마인간을 주인공으로 하고 있다. 그래서 딱딱한 책이 아니라 마치 동화책을..
  •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3페이지
    이 책에서의 `치즈`는 우리가 생활 속에서 얻고자 하는 직업, 인간관계, 재물, 근사한 집, 자유, 건강, 명예 등을 의미하는 것으로 우리는 인생을 살면서 자신만의 치즈를 추구하며 살아간다. 왜냐하면 그 치즈가 우리를 행복하게..
  •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독후감 2페이지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이 책은 치즈를 찾아다니는 네 인물의 여정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네 인물의 치즈를 찾는 스타일은 다르다. 치즈가 줄어드는 변화의 기미를 인식하고 그것에 발맞추어 적응하는 인물, 비록 치즈의..
  •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를 읽고 3페이지
    기업문화와 윤리경영에 대해서 배우는 수업시간에 교수님께서 삼성 이건희 회장에 대해서 언급했었다. 이건희 회장은 "마누라 빼고 다 바꿔라."고 할 만큼 변화를 강조했고, 이러한 영향을 받아 삼성은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도태되지..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감상문] 누가내치즈를옮겼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