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호르몬

등록일 2003.10.13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여성은 사춘기가 되면 여성의 난소에서 여성호르몬을 분비합니다. 이것이 바로 여성의 상징인 월경을 만들고, 여성의 유방을 발육시키며 여성의 여성다움을 창출해내는 마법의 물질인 것입니다. 그러나 남성의 정소(고환)에서도 이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젠이 생성 분비됩니다. 그러나 그 양이 남성호르몬에 비해서 매우 소량이므로 여성의 성징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한 달에 한번 여성의 월경이 나오기 위해서는 뇌의 시상하부, 뇌하수체, 난소 그리고 자궁의 호르몬이 서로 작용해서 월경이라는 출혈이 일어납니다. 그 가운데 난소에서 나오는 호르몬 중 중요한 2가지 호르몬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젠과 황체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입니다.

에스트로젠은 사춘기 제2차성징을 발현시키는 중요한 호르몬으로 신체 전신에 작용합니다. 즉 피하에 지방을 축적시켜 여성의 아름다운 신체 곡선과 몸매를 만들어주고 유방발육, 성기의 발육을 촉진시킵니다. 또한 자궁과 난관, 난소에 작용해 임신이 되도록 하며, 요도와 방광을 탄력 있게 해주고 뼈의 성장과 유지에 큰 역할을 합니다. 이외에 전신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혈관의 건강을 유지시킵니다. 에스트로젠은 심혈관계 질환에 대해 보호작용을 합니다.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몸에 이로운 콜레스테롤은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