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키아벨리의 군주론

등록일 2003.10.12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Nicolo Machiavelli가 군주론을 저술하게 된 동기에는 그가 살았던 시대 즉 1400년대 후반부터 1500년대 초기까지의 시대, 르네상스 시대를 필히 알고 있어야 했다. 마키아벨리의 군주론을 읽어보면 그 당시 마키아벨리가 살던 당시의 시대적 상황을 알 수 있다. 군주론의 초반부에 서술되어 있듯이 당시 군주란 절대적인 권위를 가지고 있고 그런 군주의 환심을 사고자 하는 자들은 자신들의 소유물 중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것이나 군주가 받고 기뻐할 것을 가지고 군주를 찾아뵙는 것이 관례화되어 있었고, 마키아벨리는 군주의 정치에 도움이 될만한 것, 군주에게 충고를 하는 이 군주론을 써서 바치게 된 것이다.
당시 마키아벨리가 살던 시대 상황은 문화, 예술적인 번영과는 상이하게 정치, 제도상으로 이탈리아 전반은 알프스 이북의 여러나라가 강력한 근대국가를 건설하고 있었던 것과는 반대로 많은 도시 국가가 할거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탈리아의 분열상은 겉잡을 수 없던 시기였다. 당시 피렌체 공화국은 경제적인 능력은 있으나, 군사적인 힘이 매우 약하다는 약점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이런 상황에서 피렌체는 이탈리아내의 다른 공화국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