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의 기본요소

등록일 2003.10.12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Ⅰ. 현대인과 다이어트

Ⅱ. 다이어트의 6하 원칙

Ⅲ. 다이어트 방법
1. 생활 습관을 바꾸는 방법
2. 행동 수정요법
3. 운동 요법
4. 식이 요법

본문내용

Ⅰ. 현대인과 다이어트

최근 5년 동안 건강에 관련된 단어로 다이어트가 가장 큰 이슈임에는 틀림없다. 고학과 편의시설의 발달로 사람들은 점점 살기가 편해지고, 그에 따라 비만인 사람들이 급속도로 늘어나게 되었다. 그리고 대중매체와 통신수단의 발달로 “다이어트”란 말은 급속도로 퍼지데 되었고 TV광고 에서는 든 어디서든 이제 심심찮게 다이어트에 관한 상품들을 볼 수가 있다. 그리고 인터넷에선 다이어트란 단어가 검색순위 상위를 항상 차지하는 등 다이어트는 현대인의 커다란 화두가 되고 있다. 그럼 어떠한 방법이 다이어트에 효과 적일지 한번 생각해 보자?

Ⅱ. 다이어트의 6하 원칙

▷ 언제 (when) ?

살을 빼려고 하는 사람들이 하는 가장 첫 번째 하는 일은 칼로리를 아주 적게 섭취하려고 한다.
대부분은 무엇을 먹느냐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 먹는 양을 줄이거나 굶게 되는데. 그러다 시간이 좀 지나거나 밤이 되면 심한 공복감 때문에 참기 힘들어 결국 밤늦게 음식을 먹게 되기 일쑤이다.
심지어 '내일부터 다이어트 하지 뭐-' 내지는 '나 같은 사람이 무슨 살을 빼겠어. 생긴 대로 살지 뭐-' 하면서 체중 조절 자체를 포기해 버리기도 한다. 항상 일정한 시간에 먹고, 절대로 식사를 거르지 않도록 한다. 굶게 되면 몸에서는 '칼로리가 들어오지 않으니, 살아 남으려면 아껴 써야겠군!'하는 헝그리의 정신으로, 정작 힘들게 굶은 본인의 의지와는 반대로 체내에서 열량을 소모하지 않는 방향으로 대처하게 되어 오히려 체중이 빠지지 않고 더 늘게 되는 결과를 낳게 된다.

▷ 무엇을 (what)

고지방, 고 칼로리 음식의 유혹을 과감하게 뿌리쳐야한다.
최근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섭취하는 총 열량이 계산상 같더라도 고 칼로리 음식을 많이 먹는 사람이 더 비만해지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열량만 맞추면 되지!' 하면서 끼니를 초콜렛바와 사탕, 스낵을 먹고 떼우면 열량은 맞췄더라도 더 뚱뚱해질 수 있다는 이야기다. 배가 고파지면,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섭취한다. 특히 야채는 포만감을 주고 열량은 아주 적어서 많이 먹어도 칼로리 섭취가 적고 게다가 변비 고민도 해결해주고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질로 예쁜 피부도 가꾸어 준다.

참고 자료

www.gooddite.com
www.wizdite.com
www.angeldiet.com
www.kosso.or.kr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