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람에서 요람으로] 요람에서 요람으로

등록일 2003.10.12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서평이구요.. 본론은 책 내용을 간단히 소개했구요..
서론과 결론에서는 주로 책에대판 비판이나 의견을 제시했구요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1. 서 론 syh-6063@hanmail.net
18세기에 발생한 산업혁명으로부터 지금까지 우리가 사는 세상은 기술을 발달과 새로운 시스템의 도입으로 산업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 지금 내가 쓰고 있는 컴퓨터부터 이 글을 뽑은 종이, 인쇄가 되게끔 만든 잉크, 내가 앉아 있는 의자 등등 모든 것이 기술의 발달로 인해 얻어진 산물이다. 여기서 생각해보아야 할 것은 이 모든 산물의 자원은 바로 자연이라는 점이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자원은 우리 주위에 있는 나무, 꽃, 물, 산, 공기, 태양등으로 간단하게 설명 할 수 있다. 그렇지만 지금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자원은 우리가 태어나기 이전의 자원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그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는지를 생각해 보아야 한다. 산을 허물어 도로를 내고 또 공장을 세우고 거기에서 일을 하고, 자연을 가지고 만들어진 제품을 우리가 사용하면서 즐거워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혁신으로 인해 지구의 환경파괴가 이루어지며 재앙으로 인류가 고통을 받고 있다. 이 시기에 경영하고 있던 모든 기업가나 일반 사람들 모두 자연을 생각하기에 지켜주어야 할 대상으로 본 것이 아니라 회사의 이윤을 위해 사람들의 이익을 위해 존재하는 하나의 자연자본으로 생각을 하고 있었다. 지금 우리가 쓰는 모든 가전제품이나 모든 도구들이 환경으로부터 얻어진 것이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