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being digital 읽고

등록일 2003.10.12 MS 워드 (doc)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네그로폰테하면 대표적인 책입니다. 이 책을 읽고 저의 느낌을 써 놓은 자료이니 참조만 하셨으면 하네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Being Digital…책의 표지만 보면 정말 따분해 보이는 책이다. 고급스러워 보이지 않는 검은색표지에 제목까지 학문적인 것이니 별로 호감이 가지는 않았다. 교수님께서 이 과제를 내주신 날이 한 달이 지난 것 같다. 그 사이에 다른 강의의 교수님께서도 이 책을 꼭 읽어보라고 추천을 해주셨다. 나는 속으로 생각했다. ‘도대체 어떤 책이길래 그러나!?’ 하는 마음이 컸다.
며칠 뒤 나는 책을 빌렸다. 그리고는 버스 안에서 조금씩 읽어 내려가기 시작했다. 차례부터 천천히… 사실 나 또한 네그로폰테(책의 저자)처럼 독서 장애자이다. 주로 수필이나 단편소설을 읽었지 이런 학문 서적을 읽어 본적이 없는 것 같다. 나는 놀랬다. 이 작가는 내 마음을 이해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까지 하면서 말이다. 왜냐하면 너무나도 지겨운 내용을 작가는 적절한 비유와 일화를 곁들여 가며 맛있는 요리로 변화시키고 있었다. 마치 내가 성공한 한 사람의 일기를 보는듯했다. 물론 중간 중간에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도 많았지만…
나는 서문(종이책의 파라독스)을 읽으면서 엷은 미소를 짓게 되었다. 작가는 21세기 초가 되면 와이셔츠 커프스나 귀걸이 만한 크기의 컴퓨터로 저궤도 위성을 이용해 통신을 할 수 있다고 했다. 1995년에 쓴 내용이니 그렇게 상상할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그러나 21세기에 들어 온지 벌써 3년이 지났지만 아직은 저런 매체는 개발되지 못했다. 고작 Wear Computer라는 것이 방탄복보다 큰 것이니 말이다.

참고 자료

없음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니콜라스 네그로폰테의 Being Digital을 읽고.. 17페이지
    1. 정보의 DNA ▶ 비트와 아톰 ◀ 디지털세계가 가져올 영향과 혜택을 이해하는 지름길은 비트와 아톰의 차이를 곰곰이 생각해보는데 있다. 우리는 여전히 아톰을 염두에 두고 있다. 가트(GATT)는 아톰의 교역에..
  • being digital 독후감 2페이지
    교수님께서 10여권의 책을 추천해 주셨지만, 유독 저의 눈낄을 끈 것은 ‘Being Digital'이라는 책이었습니다. 제목에서의 멋들어짐과 함께 이 책의 저자 니콜라스 네그로폰테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과연 미래..
  • ‘디지털이다’ 를 읽고 3페이지
    '디지털이다'를 읽으면서 참 많이 고생을 했다. 3분의 1 정도 읽었을 때, 도대체 내가 앞에서 읽었던 부분들이 무슨 이야기인가..가 도저히 정리되지 않아서 다시 처음으로 돌려서 다시 읽고, 또 반정도 읽은 후에 정리가 되지..
  • [디지털] 디지털이다 (being digital) 3페이지
    그는 이 책에서 아톰(atom)으로 대표될 수 있는 근대적 문명이 점점 비트(bit)로 대표되는 미래사회로 변모할 것이라는 추측을 늘어놓는다. 그가 열거하는 많은 것들은 이미 실현 가능한 것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것도 있다. 디..
  • `being digital`을 읽고 3페이지
    『디지털이다(Being Digital)』는 평소 주위에서 막연히 들어왔던 ‘디지털’, ‘정보화’ 같은 말이 구체적으로 무엇인가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해주었다. ‘디지털 TV’, ‘디지털 카메라’, 이미 오래전에 완전히 보급되..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